운이 있는 사람은 세상을 탓하지 않는다
장한식 지음 / SISO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의 주도권은 나에게 있고, 선택에 대한 책임 또한 나에게 있다. 지금 당신의 인생에 애착이 없고, 그저 그런 하루하루를 보내며 지나치게 남의 눈치를 본다면 다시 인생의 주도권을 되찾아야만 한다.(108쪽)"

나는 장한식님께서 저술하시고 <SISO>에서 출간하신 이책  <운이 있는 사람은 세상을 탓하지않는다>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장한식님께서는 기업컨설팅과 '아침을 열어주는 남자'라는 유튜브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인생은 스스로 만들어가는 것이다ㆍ최고보다는 최선을 다하자ㆍ사랑은 먼저 베풀어야 받을 수 있다 등 총 12파트 248쪽에 걸쳐
금수저로 태어났지만 모든 것을 잃고 운과 노력으로 다시 삶을 일으킨 사람의 운을 끌어당기는 방법과 노하우들을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아~ 나는 이책 정말 감명깊게 잘읽었다.
무엇보다도 저자의 실제 경험담에서 우러나오는 생생한 조언들이시기에 더욱 확와닿았다.

운...

이는 정말 알다가도 모를 요소이다.
하지만, 이책을 읽으니 운도 결국 최선을 다하는 사람에게만 오는 것이란걸 다시금 깨닫게 되었다.

그래서, 나는 장한식님께서 저술하시고 <SISO>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래서, 이책은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어떻게 살아가야할지 알려주신 다음의 말씀이...

"무엇이든 혼자서는 성공할 수 없는 인생이다.
좋든 싫든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고 사람들과 부대끼며 살아가야 한다. 좋은 영향을 주고받는 사람과 가까이 하고 그 사람을 얻는 기술을 터득하라. (166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