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덜 힘든 하루 - 일에 지치고 사람에 치일 때마다 버텨낼 힘을 준 문장들
김주절 지음 / 리듬앤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왜 나일까?
왜 내 인생은 이렇게 힘들까?
왜 나는 이런 병에 걸렸을까?
왜 내 형제들은 죽었을까?
그러다 다시 생각해요.
왜 내가 아니어야 하는데? (34쪽)"

나는 김주절님께서 저술하시고 <리듬앤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조금 덜 힘든 하루>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우리는 보통 자신에게 고통과 시련이 닥쳐오게되면 처음엔 절망과 회의를 느낄 수 있지만, 언제까지나 그 슬픔속에 갇혀지낼 수는 없는 노릇이다.

따라서, 불행은 언제라도 나에게 달려올 수 있다는 생각을 갖고 대범하게 맞서는 자세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되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김주절님께서는 조금이라는 단어의 매력을 알아버린 분으로서 이책을 통해 일에 지치고 사람에 치일 때마다 버텨낼 힘을 주실려고 한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마음ㆍ태도ㆍ관계 등 총 3부 175쪽에 걸쳐 59개의 문장들을 통해 하루의 힘듦을 위로하고 용기를 북돋아주고 있다.

요즘 모든 분들이 다 힘들어하고있다.

사상 최고로 치닫고있는 물가폭등
경제침체
세대갈등 심화
정치적 갈등 심화

이렇게 국가적으로나 사회 전반적으로 엄청 힘든 시기이다.

따라서, 하루하루가 지옥이고 힘든분들이 많다.
이러한 시기에 저자께서 들려주시는 59가지 문장들이 요즘 힘들어하는 분들께 힐링과 위안을 주는 책이라 생각되었다.

그중에서도 <제가 따낼 수 있는 메달을 다 합치더라도 제 건강이 중요해요 (62쪽)>라고 말씀해주신 시몬 바일스님의 말씀이 확와닿았다.

이 문장을 읽으니 정말 건강이 최고라는 사실을 다시금 깨닫게 되었다.

아~ 글고 무엇보다도 이책을 통해 나는 많은 위로를 받았다. 정말 훌륭한 책 잘읽었다.

그래서, 나는 김주절님께서 저술하시고 <리듬앤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래서, 이책은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프랜 리보위츠님께서 <프랜 리보위츠 리더>에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말하기의 반대는
듣기가 아니다.
말하기의 반대는
기다리기다. (150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