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방콕 : 파타야·깐짜나부리·아유타야 - 고의 방콕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가이드북, 최신판 ’24~’25 프렌즈 Friends 5
안진헌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태국에서 2022년 6월부터 대마를 합법화하면서 의료용뿐만 아니라 기호용으로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대마는 한국에서 마약류로 지정되어 있어 소지하거나 반입할 경우 5년 이하 징역 또는 5천만원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해외에서 섭취하는 경우에도 마약성분이 체내에 남아있기 때문에 처벌대상이 됨을 명심해야 합니다.(68쪽)"

나는 안진헌님께서 저술하시고 <중앙일보에스(주)>에서 출간하신 이책  <프렌즈 방콕>을 읽다가 윗글에 신선한 충격을 받았다.

아~ 대마 합법화 소식은 최근의 소식인데 이는 이책이 최신의 개정 12판이기에 가능한 것이 아닌가 생각되었다.

이처럼 이책은 최신의 정보들을 망라해 실어주었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고 볼 수 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안진헌님께서는 20여 년동안 태국ㆍ베트남ㆍ티베트ㆍ캄보디아ㆍ라오스ㆍ중국ㆍ네팔ㆍ인도를 들락거리며 상주 여행자로 생활하고 있다.
특히, 방콕에서는 몇년씩 거주하기도 했으며, 여러 권의 여행책들을 저술하기도 하였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방콕여행 설계ㆍ방콕여행 실전ㆍ방콕의 시내 교통ㆍ방콕의 볼거리 & 레스토랑 & 나이트 라이프ㆍ방콕의 쇼핑ㆍ방콕의 스파& 마사지ㆍ방콕의 숙소ㆍ방콕 근교지역ㆍ태국 개요 & 여행준비 등 총 9파트 468쪽에 걸쳐 방콕여행에 대한 모든 것들을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아~ 방콕~~
나는 방콕여행을 코로나전인 2018년 3월에 했으니 벌써 횟수로 7년째가 되간다~^^*
그후 코로나19로 여행자체가 힘들어졌는데 지금은 자유로이 여행할 수 있게되었다.

근데, 지난 7년사이에 많은 변화가 있었으리라 생각된다.
이에 방콕여행의 최신판인 이책이 변화되고 바뀐 정보들을 다 망라해 실어주셨다하셔서 흥미를 갖고 읽어나가는데 그냥 술술 읽혀나가게 되었다.

짜오프라야 강 보트투어
타이 스마일
태국 요리
왕궁 & 왓 프라깨우
카오산 로드
타이 마사지
나이트 라이프
왓포
차이나타운
짜뚜짝 주말시장
암파와 수상시장
스카이 하이
왓 아룬
짐 톰슨의 집
아시아티크
푸 카오 덩
도심에서의 휴식
야시장
쏭끄란
아유타야
콰이강의 다리

아~ 위 21곳의 스팟은 방콕이 매력적인 21가지 이유인데 방콕 여행을 했던 사람으로서 전적으로 확와닿았다~^^*

글고 나는 여행서 읽기를 무척 좋아한다.
그런 의미에서 사실 예전부터 프렌즈 시리즈의 열렬한 팬이었다. 일찌기 겉표지가 노란색인 이 시리즈는 믿고 사보는 시리즈였기에 난 이책의 내용들도 무척 궁금해 책을 읽기시작하자마자 속사포처럼 읽어나갔다.

수상 보트
운하 보트
BTS
지하철 MRT
익스프레스 버스 BRT
버스
뚝뚝
택시
그랩

위 교통수단들은 방콕의 시내 교통수단들이다.
이렇게 여행자들에겐 무엇보다도 교통편이 중요한데 그런 뜻에서 이책에서는 사진ㆍ도표들도 곁들여 자세히 알려주어 여행자들에겐 유익한 정보들로만 가득했다.

그래서, 나는 안진헌님께서 저술하시고 <중앙일보에스(주)>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래서, 이책은 방콕 여행을 처음으로 떠나시는 분들은 물론이고 최신 방콕여행정보를 얻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도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아~ 나는 방콕여행을 또 떠나고싶다.
그때는 세계 배낭여행지의 성지인 카오산 로드를 걷고싶고 짜오프라야 강 보트 투어를 신나게 하고싶다.

또한, 시큼한 느낌이 있던 똠얌꿍에 다시 도전하고싶고 쏨땀도 꼭 먹고싶다~^^*

아~ 다음의 방콕여행에서는 방콕의 속살을 더 보고싶다.
방콕의 진면목을 보고싶다.

이책을 들고 다니면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