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근육 튼튼한 내가 되는 법 - 개정판
박상미 지음 / 특별한서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첫째, 지혜롭고 현명한 멘토에게 조언을 구합니다.
둘째, 쿨하게 받아들이고 성장의 계기로 삼습니다.
세째, 비난당한 상황을 자기비난으로 끌고 가면 안됩니다.(20~22쪽)"

나는 박상미님께서 저술하시고 <(주)특별한서재>에서 출간하신 이책  <마음 근육 튼튼한 내가 되는 법>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윗글은 누군가가 자신을 비난할 때 생길 수 있는 방어기제를 다루기 힘들때 강구해야할 세가지 비책으로서 내가슴속에도 확와닿았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박상미님께서는 심리상담가ㆍ문화심리학자로서 현재 한양대학교 일반대학원 협동과정 교수로 재직중에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인간관계ㆍ생각과 감정ㆍ사랑과 이별ㆍ상처ㆍ치유ㆍ나ㆍ성장 등 총 7장 335쪽에 걸쳐
쉽게 상처받고 인간관계에 지친 분들께 마음근육을 튼튼하게 키워주시고 있다.

우리가 몸을 튼튼히 하기위해서는 헬스클럽에 가서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거나 공원ㆍ운동장에서 달리기를 하기도 한다.

몸을 튼튼히 하기위해서는 운동을 해야한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있는 일이다.

근데, 마음을 튼튼히 하기위해서는 무슨 일을 해야할지는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그리하여, 쓸데없이 방황하기도 하고 아까운 시간만 허비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마음을 튼튼히 하는 방법과 노하우들을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특히, 피하고싶은 사람들에 대한 유형별 대처법ㆍ인생을 허비하는 시간인 걱정버리는 연습방법ㆍ화잘내는 사람의 5가지 비밀ㆍ소시오패스 대처법들에 대해서도 알려주셔서 무척 유익했다.

그래서, 나는 박상미님께서 저술하시고 <(주)특별한
서재>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래서, 이책은 내가 원하는 나로 살기위한 셀프 치유를 하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좋은 대인관계를 유지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주신
다음의 말씀이...

"사회생활을 하면서 만나는 많은 사람과 유연하게 관계 맺으며 살아가려면 나부터 '만나고싶은 사람', '관계 맺고싶은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그러면 대인관계에서 겪는 어려움이 자연스레 줄어들고, 주변에 좋은 사람들이 모여들 거예요.(328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