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경제수업
한재민 지음 / 프리즘(스노우폭스북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부터 지출을 결정할 때 통 크게 소비와 저축예산을 잡아보자. 몇억을 나의 소비로 지출할지, 나머지 수억원을 어떤 재테크로 굴릴지 등. 아울러 그동안 내가 가진 잠재적 자산가치를 몰랐다면 이제부터라도 월급쟁이에서 자산가로 관점을 바꾸자.(26쪽)"

나는 한재민님께서 저술하시고 <Prism>에서 출간하신 이책  <오늘부터 경제수업>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자신이 샐러리맨이더라도 자산가라 생각하고 재테크 전략들을 세우고 이를 적극적으로 실천해야한다는 취지의 말씀이신데 이 말씀이 나에게 확와닿았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한재민님께서는 IFA 닥터리치사업단 대표이자 재테크 상식 사전 코칭센터 소속으로 부동산 투자ㆍ금융투자ㆍ계약서 작성ㆍ개인 및 가족의 재테크와 세테크 등을 1:1로 조언하는 멘토링 서비스를 하고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돈개념ㆍ내 통장ㆍ부동산ㆍ금융 상품ㆍ연금ㆍ고급 지식등 총 6장 315쪽에 걸쳐 재테크의 기본법칙과 경제솔루션들을 다양한 사례들을 곁들여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요즘은 정말 혼란의 시대이다.
천정부지로 무섭게 상승해 영끌까지하며 부동산을 샀던 시기가 있었는데 대출금리 인상으로 사실 조금은 주춤한 상황이다.

이러한 때에 금융에서부터 부동산까지 재테크에 대한 속시원한 솔루션이 필요한 시기인데 이책이 가려운데를 잘긁어주시는 최적의 책으로서 정말 잘읽었다.

그것은 이책의 저자이신 한재민님께서는 부동산과 금융분야에서 20년 경력을 쌓은 베테랑 재테크 전문가이시기 때문에 그 어느 분들보다도 독자들이 궁금해하는 것들이 무엇인지 잘아시는게 아닌가 생각되었다.

그리하여

재테크족이 넘어야할 3가지 환상
내 통장에 돈이 모이는 지식 7가지
경제와 시장을 보는 4가지 포인트
추천하고싶은 6가지 재테크 전략
부동산 등기부 등본 3가지 포인트 등등

이렇게 이책은 실제적이고 유익한 정보들로만 가득차 술술 읽어나갈 수 있었다.

그래서, 나는 한재민님께서 저술하시고 <Prism>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글고 이책은 각종 도표ㆍ그래프ㆍ그림 등도 동원해 알기쉽게 설명해주셨고 또 Memo 코너를 통해 알짜 정보들도 많이 제공해주셔서 참으로 유용했다.

그리하여, 이책은 재테크 초보자분들은 물론이고 재테크를 기본부터 다시 공부하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도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포트폴리오 투자의 정의를 일목요연하게 설명해주신 다음의 말씀이...

"순식간에 쪽박차는 것을 막는효과가 더 크다.
결국 은행금리 + 알파 정도의 기대수익률 정도다. (310쪽)"

그렇다.

안전하게 자산을 증식하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벼락횡재보다는 포트폴리오 투자에 매진해야겠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