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상가·건물에 어떤 업종이 적합할까? - 상가 공실 해소 전략
박균우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 사실 난 요즘에 공실없는 상가의 중요성을 절실히 깨닫고 있는 중이다.
그것은 내주변에 상가공실인 분이 계셔서 그분들의 애로와 고충을 듣고나면 상권분석이 얼마나 중요한지 또 그에 대한 공부도 많이 해야겠다고 절감하던 중이었다.

그러던차에 이책과의 만남은 참으로 뜻깊었다.
나는 박균우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두드림미디어>에서 출간하신 이책  <내 상가ㆍ건물에 어떤 업종이 적합할까?>를 읽으면서 무릎을 친적이 한두번이 아니었다..

아~ 책속의 내용들을 진작에 알았다면 상가공실로 힘들어하는 지인에게 진작에 조언해줬을텐데...

그런 생각을 한게 한두번이 아니었다.

역시 25년간 상권을 분석하신 전문가답게 다양한 사례들을 곁들여 상세하게 알려주셨다.

즉, 이책의 저자이신 박균우님께서는 컨설팅 업체 두레비즈니스의 대표로서 25년간 현장상권분석 전문가로 맹활약하고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대한민국의 상권역사와 트렌드ㆍ상가, 건물취득의 목적ㆍMD 구성을 위한 상권분석ㆍMD 구성 전략시행ㆍMD 구성의 카테고리와 업종이해ㆍMD 구성 상가의 사례분석 등 총 6장 324쪽에 걸쳐 25년 베테랑 상권분석 전문가인 저자께서 상가 MD구성 필승전략들에 대해 쉬운 해설과 다양한 사례들을 곁들여 알기쉽게 잘알려주시고있다.

이책에서 저자께서는 대한민국 상권의 흐름을 살펴보면서 지금 상권은 어디로 집중되고 있는지 소상히 알려주시고 있다.

이에 새로이 상가투자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께서는 자신의 눈높이에 맞춰 어디에 투자하면 좋은지 투자안목을 키워줄 수 있게 기본지식은 물론이고 혜안도 뜨게해주고 있다.

또한, 상가 MD 구성을 위한 전략들도 아낌없이 제시해주시고 있다.

즉, 생활편의 소매점ㆍ음식점ㆍ스터디카페ㆍ팝업매장ㆍ교육 등 다양한 업종들의 MD구성을 보여줘 혜안을 갖게해주었으며 특히, 서울 마포구 합정동의 실제 MD 구성 사례까지 제시해주어서 아주 유익한 정보가 되었다.

그리하여 나는 박균우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두드림미디어>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래서, 이책은 상가를 현재 구입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물론이고 현재 보유중이신 분들께서도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상가공실 해소...

이는 결과 어려운 일이 아니고 꾸준히 공부하고 조사하고 분석한다면 언제나 걱정없이 상가임대를 할 수 있겠구나 바로 그것을 이책 읽고나서 확실히 알게해주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