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고급 일자리, 주택 가격을 결정한다 - 직주근접, 미래 부동산 투자의 핵심 키워드
심형석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의 일자리인 게임ㆍ바이오ㆍIT가 세계경제를 선도할뿐 아니라 집값 또한 좌지우지하는 중입니다. 이는 우리에게도 시사하는 바가 큽니다. (37쪽)"

나는 심형석님께서 저술하시고 <두드림미디어>에서 출간하신 이책  <미래의 일자리, 주택가격을 결정한다>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미래의 떠오르는 첨단 산업분야가 세계경제를 리드하고 이에따라 집값 또한 좌지우지된다니 참으로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왔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심형석님께서는 현재 미국 IAU의 교수로 국내 최대 부동산 중개플랫폼인 에스테이트 클라우드의 부동산 연구소와 가맹본부장을 맡고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왜 직주근접일까요?ㆍ어디를 사야할까요?ㆍ잘못된 정책ㆍ부동산 투자 어떻게 할까요?ㆍ다시 기본으로 등 총 5장 232쪽에 걸쳐 무엇이 주택가격을 결정하는지와 직주근접의 중대성과 필요성 등에 대해 다양한 사례들을 곁들여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시고있다.

직주근접...

이는 부동산학개론을 배우게되면 반드시 맞닦뜨리는 부동산 용어이기도 하다.

직장과 주거지가 가까이 근접되 있어야한다는 이 용어를 접하고 맞아 정말 옳은 말이야라며 감탄했던 적도 있을 정도였다.

근데, 이제 직주근접은 주택구입의 0순위로 자리매김할 정도로 그 중대성이 증폭되왔다니 정말 신선하게 다가왔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주택구입의 바로미터로서의 직주근접의 필요성에 대해 국내외 사례들도 풍부하게 곁들여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시고있다.

판교
마곡
용산
성수동
광교
인천 송도
세종

이렇게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은 지역들도 심층분석하여 알려주셔서 참으로 유익했다.

예전에는 왠만한 지역을 선정해서 부동산 투자를 했어도 오르기만할 때도 있었다

그러나, 이제는 고금리의 여파로 쉽지않게 됨에 따라 어떻게 하면 직주근접을 할 수 있는 지역, 일자리들이 몰려있는 지역들을 잘추스려서 선택해야겠다는 생각이 강렬히 들었다

그래서, 이책은 부동산 투자 초보자분들은 물론이고 정확한 주택투자관을 갖고싶은 분들께서도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직주근접의 중요성에 대해 명확히 설명해주신
다음의 말씀이...

"부동산 시장에서 직주근접보다 더 강력한 투자격언은 없습니다. 주택시장에서 직장의 영향력은 상당합니다. 직장에서 퇴근후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려는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가 직장과 주거지가 가까운 직주근접을 더욱 가속화시킬 것입니다.(32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