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바로 하는 습관 - 미루지 않고, 포기하지 않고, 오늘부터
미즈에 다쿠야 지음, 김소영 옮김 / 프롬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흘밖에 못 했다가 아니라 사흘이나 했다라며 뿌듯하게 생각하는 것이다. 그리고 사흘이라도 실천했던 게 인생에 몇 번 있었더라? 하고 떠올려보자.(29쪽)"

나는 미즈에 다쿠야님께서 저술하시고 <(주)프롬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지금 바로 하는 습관>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와~ 작심삼일~

이렇게 결심한 바를 단 3일만 실천하고 그후에는 실천못하는 걸 풍자해 작심삼일이라는 말이 생겨났다.

근데, 저자께서는 3일이라도 단, 사흘이라도 실천했던게 어디냐고 오히려 두둔해주신다.

그러고보니 3일 실천하고 하루 못했다면 그 다음날도 3일 실천해나가고 이러한 패턴들이 꾸준히 반복된다면 그것이 더 효율적이라고 본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미즈에 다쿠야님께서는 ()NARU와 (주) ALL HERO 대표이사, 일본 최대 리더 커뮤니티 선행회의 대표이사, 코칭스쿨 선행회의 대표이사로 활동중에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그래요 저 완전 게을러요ㆍ바로바로 실천하는 마인드로 바꾸는 법ㆍ바로바로 하는 습관 시작합니다ㆍ구조와 환경을 이용해 행동력을 높여라ㆍ바로바로 실천하는 나로 다시 태어나다 등 총 207쪽에 걸쳐 지금 당장 실천하는 마인드로 2만명의 인생을 바꾼 좋은 습관 만드는 34가지 방법들에 대해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이책을 덮고 지금 당장 웃어보기
스마트폰 알림을 전부 다 삭제하기
좋아하는 해외 드라마 전편을 하루만에 클리어하기

아~ 위 세가지는 바로바로 시작하는 습관들인데 내 마음에 확와닿았다.

우리는 목표나 습관이라면 뭐 거창한 것들을 떠올리는데 그것보다는 일상생활속에서 부담없이 할 수 있거나 실천가능한 일들을 조금씩 해나가면 나중엔 더 큰 목표도 달성할 수 있는 터전이 되는게 아닌가 생각되었다.

아~ 난 정말 이책을 읽고서 내자신을 많이 되돌아보기도 하였다.

야심차게 시작된 2024년도 벌써 한달하고도 1주일이 지났다. 연초에 세운 올해 목표는 잘 진행되고 있는지 점검할 시기인데 그런 의미에서 이책과의 만남은 정말 뜻깊었다.

그래서, 이책에서 제시해준 좋은 습관 만드는 34가지 방법들을 잘실천해나가야겠다 바로 그걸 느꼈다.

그리하여, 이책은 좋은 습관을 만들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저자께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지금에 진심을 다해, 정성스레, 소중히 감사하고, 지금 할 수 있다는 사실에 기쁨을 느끼며 살아가자.
만약 내일이 인생의 마지막이라면 당신은 무엇을 할 것인가. (199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