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 야구 - 실패는 철저히 버린다, 오효주와 이정후의 깊은 면담
오효주.이정후 지음 / 브레인스토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정후가 라이벌로 생각하는 존재가 있을까요?

저 자신이요. 정확히는, 지난 날의 나라고 할 수 있겠네요. 지난 날의 나보다 더 잘해야 하고 잘하고 싶으니까요.
오로지 저 자신에게 지지않으려 해요. (50~51쪽)"

나는 오효주ㆍ이정후님께서 저술하시고 <브레인스토어>에서 출간하신 이책  <긍정의 야구>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와~ 자신이 생각하는 라이벌이 <지난날의 나>라니...
정말 나는 할말을 잃었다.

자칫 나태해지기 쉬운
자칫 흐트러지기도싶은
지난날의 안일했던 내가

가장 경계해야할 대상이요, 라이벌이라니...

이에 나는 내자신도 찬찬히 돌아보기도 하였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오효주님께서는 2014년부터 KBS N SPORTS에서 아나운서로 활약하고 있는 10년차 방송인이다.

이정후선수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프로야구선수로서 2024시즌부터는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선수로서 맹활약이 예상되는 선수이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이기는 방법ㆍ실패는 철저히 버린다ㆍ이정후에게 번아웃이 있었다고?ㆍ슈퍼스타의 아들로 산다는 것ㆍ예기치않은 불운 속에서 성장을 얻다 등 총 20파트 239쪽에 걸쳐 이정후선수와의 인터뷰를 통해 그의 야구철학을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6년간 1억 1,300만 달러
한화 약 1,490억원
이에 키움 히어로즈 구단이 받을 포스팅비는 약 1,880만 달러 한화로 약 240억원

대한민국 프로야구 출신 선수가 미국진출시 받는 계약금액중 최고 금액!

그 계약의 주인공이 바로 이정후선수이다.

이책은 이정후선수와 오효주아나운서가 대담을 통해 이정후선수의 야구철학을 아낌없이 들려주고있다.

사실 나는 이정후선수의 왕팬이다.
아버지인 이종범선수의 아들인 그를 어렸을 때부터 봐왔는데 이렇게나 폭풍성장할 줄 몰랐다.

게다가 1,490억원이라는 잭팟을 터뜨리며 MLB에 진출할 줄이야! ~~

근데, 이정후선수의 생각은 평소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서만 알고 있었는데 그것은 경기후 소감 등 단순한 내용들 뿐이었다.

그래서, 이책을 통해 이정후선수의 야구철학은 물론이고 가치관ㆍ인생관 등도 알 수 있게되어 참으로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나는 특히 삶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건 무엇이냐는 질문에 이정후선수가 답변한 다음의 글도 확와닿았다.

"동기를 잃지않는거요. 매일 무슨 일이 생길지 기대감을 품고 사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동기부여를 잃지않고 살았으면 좋겠어요. (128쪽)"

아~ 나는 이정후선수의 이 말에 가슴이 찡해짐을 느꼈다.

자신의 삶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되는 것이 동기를 잃지않고 사는 것이라니 정말 나자신도 되돌아보게되었고 이에 매일 동기부여를 주면서 열심히 살아야겠다고 다짐도 하게 되었다.

나는 내자신이 이정후선수의 왕팬으로서 그를 어느 정도는 알고있다고 생각했지만, 이책을 읽고서 그가 최정상의 야구선수가 되기위해 어떤 마인드를 가지고있었고 또 얼마나 열심히 훈련해왔는지 알게되어 그에게 엄지척을 해주고싶었다.

아~ 이정후선수 부디 MLB 가서도 훨훨 날라다니며 연일 맹타와 적시타 쳐주는건 물론이고 발군의 수비모습도 보여주길 더욱더 간절히 기원해주고싶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이정후선수의 팬분들께서는 물론이고 한 야구인의 야구철학에 대해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도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인간의 궁극적 목표가 무엇인지 물어보자 이정후선수가 들려주었던 다음의 말이...

"죽기전에 꼭 이루고싶은 일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한국 스포츠 선수중에서 제일 영향력 있는 사람이요.
그러려면 더 많은 활약을 해야 하고,
해야 할 일도 많겠지만 그런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어요.(212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