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발걷기, 뭐가 맞는 거죠? - 현직 의사가 알려 주는 맨발걷기 제대로 하기 로드맵
김정훈 지음 / 망고나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맨발로 땅과 만나 접지를 하게 되면 적혈구의 전기적 성질이 중화되어 적혈구 덩어리가 따로 떨어져 움직입니다. 결과적으로 혈액을 묽게 하여 흐름이 원활해집니다.(90쪽)"

나는 김정훈님께서 저술하시고 <망고나무>에서 출간하신 이책  <맨발걷기, 뭐가 맞는 거죠?>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맨발걷기나 달리기를 하게되면 위와 같은 이유로 혈류의 흐름을 좋게하는거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김정훈님께서는 대구 행복한재활의학과 대표원장으로서 SNS와 브런치, 유튜브 행복한재활의학과 채널에서 스스로 맨발로 걸으며 건강을 회복하면서 알게된 지식과 경험들을 아낌없이 나누고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맨발의 의미ㆍ맨발걷기 시작ㆍ 맨발의 다양한 효과ㆍ맨발걷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ㆍ
맨발의 또 다른 의미 등 총 5파트 284쪽에 걸쳐 맨발걷기로 고지혈증을 이겨낸 저자자신의 체험에서 우러나온 경험담과 맨발걷기의 효과들에 대해 사진ㆍ그림ㆍ그래프들도 곁들여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시고있다.

맨발걷기...

요즘 우리나라에도 맨발걷기 열풍이 불고있다.
TV나 유튜브에 보면 맨발걷기를 하고 있는 분들을 인터뷰하고 어떤 효과가 있는지 알려주고 있다.

또한, 요즘 공원에 나가보면 맨발로 걷는 분들도 엄청 많아지셨고 동호회도 결성되어 주말이면 서울근교산에서 단체로 걷고있다고 한다.

근데, 맨발걷기가 구체적으로 인체에 어떤 효과를 주는지 약간은 막연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으신데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고지혈증을 앓고있던 저자께서 어떻게 고지혈증을 이겨내셨는지 또 효율적인 맨발걷기 방법들은 무엇인지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혈액흐름개선
골다공증 감소
다양한 통증 호전 효과
염증 완화 효과
스트레스 감소
블면증 개선
상처를 빨리 낫게 해줌

와~ 이렇게 다양한 효과들이 있다니 나는 앞으로 더욱 실천해야겠다 다짐도 하게되었다.

그래서, 이책은 맨발걷기에 관심있는 모든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맨발 달리기의 효과에 대해 설명해주신 다음의 말씀이...

"맨발로 달릴 때 발을 땅바닥에 딛고 누르는 힘은 더 커지고 발목과 발가락을 들어 올리는 힘은 적게 든다는 것입니다.(128쪽)"

와~ 이렇게 맨발 달리기가 풋코어 강화 효과 ㆍ지압 효과ㆍ장기기능 증진에 도움을 준다니 맨발 달리기도 같이 병행해야겠다 바로 그 생각도 강렬히 들었다~^^*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