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효율적인 부동산 투자법
최진곤 지음 / 원앤원북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급매물을 간과하고 경매투자라는 한 우물만 파는 건 미련한 일이다. 오히려 시기를 잘 잡아서 저평가된 급매물을 잡는 사람이 더 높은 수익을 올린다. (95쪽)"

나는 최진곤님께서 저술하시고 <원앤원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가장 효율적인 부동산 투자법>을 읽다가 윗글에 신선한 느낌을 받았다.

아~ 사실 요즘 경매가 핫한데이런 말씀을 하시다니...
처음엔 의아스러웠는데 그 이유를 읽어보니 쉽게 납득이 갔다.

평일 오전에 이뤄지는 경매는 직장인들은 매번 시간 맞추기도 어렵다. 또 1,000건 이상의 물건들을 보며 임장활동까지 하고 어렵게 시간내서 입찰에 참여해도 본인이 낙찰받는 보장도 없다.

따라서, 시간만 왕창 잡아먹는 불투명한 경매보다는 확실한 지역을 선정해 급매물을 잡는 게 더욱 효율적이라는 말씀이 확와닿았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최진곤님께서는 미래를 읽다 투자자문 컨설팅 회사의 대표로서 미래를 읽으면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을 모토로 부동산 투자 컨설팅 및 중개업을 하고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자본주의의 규칙을 이해하라ㆍ왜 부동산 투자인가?ㆍ저평가 부동산으로 수익률 올리는 비법ㆍ 부동산 트렌드를 분석해 투자 물건 발굴하기ㆍ청약과 부동산 투자 이해ㆍ모르면 손해 보는 세금의 모든 것ㆍ운과 성공의 상관관계ㆍ이 돈으로 뭘 살 수 있나요? : 시크닛Q & A 1, 2 등 총 9장 331쪽에 걸쳐 가용된 금액으로 가장 효과적인 부동산 투자법이 무엇인지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사실 요즘의 부동산시장은 혼돈의 시기이다.
작년 중반까지 거침 없이 오르던 부동산 가격이 대출금리가 상승되자 순식간에 몇억씩 빠지기 시작됐다.

그러다가 정부의 각종 경기부양책으로 하락세는 멈추고 지금은 완만한 상승곡선을 그리고는 있지만, 또 어떻게 흘러가게될런지는 아무도 모른다.

근데, 이런 시기가 진정한 부동산 고수로 발돋움할 수 있는 분기점이 될 수 있는 시기가 아닌가 생각된다.

따라서, 그런 부동산 고수로 발돋움할 수 있게 해줄 멘토를 만나면 더 좋지만, 차선책으로 부동산 길잡이가 되줄 책을 만난다면 또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본다.

그런 의미에서 20년간 직접 몸으로 겪으시면서 깨달은 부동산 투자 노하우를 책ㆍ강연ㆍ컨설팅을 통해 활발히 전파하고 계시는 이책 저자와의 만남은 더할 나위 없이 뜻깊었다.

게다가 저자께서는 지적 호기심도 많으셔서 부동산 투자뿐만 아니라 유튜브ㆍ브런치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건물주 마블이라는 보도게임도 직접 개발해 판매하시는 분이시다. 이렇게 다양한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계시는 분의 저서라니 더욱 흥미진진하게 읽어나갈 수 있었다.

전세를 연장할까요? 집을 살까요?
집주인이 주택임대사업자인데 어떻게 투자하면 좋을까요?
5억원대 아파트, 영끌해도 될까요?
지방 구축 아파트에 투자해도 될까요?
보유한 집의 전세가격이 계속 떨어져서 고민입니다

윗글들은 이 책의 소제목들로서 저자께서 실제 상담하셨던 30가지 사례들만을 모아 이 책안에서 약 120여쪽에 걸쳐 도표ㆍ지도ㆍ약도ㆍ막대그래프들도 곁들여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시고있다.

위 질문들은 누구에게나 비슷한 의문들을 품으신 분들도 많으시기에 정말 유익한 정보들이라 생각되었다.

특히, 예비 신부의 인천집을 결혼후 입주해 살아야할지, 아니면 입주물량이 늘어나는 2025년전에 매도해야할지 고민중인 글에 아주 명쾌한 답변을 주셔서 나도 무릎을 탁치며 공감하기도 하였다~^^*

또한, 이책의 특징은 부동산 이야기만 하는게 아니라 운을 부르는 5가지 법칙ㆍ통찰력 기르는 법 등 인생철학적 조언들도 해주셔서 더욱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래서 나는 최진곤님께서 저술하시고 <원앤원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래서, 이책은 부동산 투자의 본질은 무엇이고 각 상황별 최적의 투자법은 무엇인지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운을 부르는 법칙중 하나로서 <스스로 귀인이 되어라>라고 하시며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운이 좋아지는 가장 핵심적인 전략은 바로 본인이 귀인이 되는 것이다. 귀인은 본인도 타인에게 도움을 주지만 주변에서도 도움의 손길이 끊이질 않는다. 좋은 운을 만들고 본인의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노력하고 실천해야 한다. (226~227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