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EBS 공인중개사 랜드하나 출제의도를 콕 집은 기출문제집 2차 2023 EBS 랜드하나 출제의도를 콕 집은 공인중개사
진창환 외 지음 / 랜드하나 / 2023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건축허가권자는 개선명령을 받은 자가 개선을 하지 아니하는 때에는 행정대집행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대집행을 할 수 있다. 대집행하는 경우 예치금을 사용할 수 있다. (406쪽)"
나는 <랜드하나>에서 출간하신 이책  <EBS 랜드하나 공인중개사 기출문제집 2차>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윗글은 부동산 공법 과목중 건축법의 건축공사현장 안전관리에 관한 지문중 하나인데 이렇게 건축법에서는 건축시 안전관리에 대해 신경쓰고있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또한, 안전사항 개선명령을 받았음에도 하지않았을 때에는 대집행제도를 통해 예치금도 사용할 수 있다니 참으로 의미깊은 지문으로 다가왔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부동산 공법ㆍ부동산 공시법ㆍ부동산 세법ㆍ공인중개사법령및중개실무
에 걸쳐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해마다 어려워지고 있다.
작년의 33회시험도 쉽지않은 시험이었다는게 다음의 통계가 말해주고 있다.

1차 응시자 176,016명 합격자 34,746명
2차 응시자 149,059명 합격자 27,916명

1차부터 시험원서를 낸 사람이 238,779명이었는데 최종 합격은 불과 27,916명으로서 고난이의 문제들이 많이 나왔던 시험이었다.

특히, 2차의 부동산 공법은 사상 최고로 어려웠던 시험이었다.

아주 지엽적인 문제들은 물론이고 지문도 길어 과락자들도 속출했다.

다행히 중개사법을 잘 본 수험생은 과락만 안했다면 아슬아슬하게라도 합격했다고 하던데...

다만, 대다수는 불합격의 고배를 마시고 34회 시험준비에 돌입할 수 밖에 없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랜드하나에서 펴낸 이책을 만나 정말 반가웠다.

부동산 공법
부동산 세법
부동산 공시법
공인중개사 법령 및 중개실무

이렇게 공인중개사 2차 시험에서는 위 네 과목을 보게되는데 하나같이 만만한 과목은 하나도 없다.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ㆍ
건축법
주택법
도시개발법
도시 및 주거환경 정비법
농지법

부동산 공법은 위와같이 6개 법률이 한과목으로 40문제나 출제되기에 수험생들에게 가장 부담스런 과목으로 다가오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40점 과락은 물론이고 60점이상의 합격점수를 받기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기출문제의 철저한 분석이 중요한데, 이책은 무엇보다도 최근 10년간의 기출문제들을 총망라해 실었다는데 엄지척을 해드리고싶었다.

또한, 네 과목 다 해설들도 충실하게 해주시고 중요부분들은 핵심정리로 따로 분석하여 한눈에 볼 수 있게 해주셨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네 과목 법률들의 기출문제들을 일목요연하게 잘정리해 놓셔서 유익한 학습이 되었다.

근데, 지난 33회 시험에서도 한 두문제 차이로 떨어지는 분들도 많았다.

물론 매년 있는 일이지만 작년은 특히, 부동산 공법이 역대급으로 어렵게 나와 그게 더욱 심했다.

그런 의미에서 랜드하나의 <EBS 랜드하나 공인중개사 기출문제집 2차>는 이렇게 한 두문제 차이로 아깝게 떨어지는 분들이 최소 80점이상 받을 수 있게 최근 10개년 기출문제들을 다 실은 책이어서 이책 한권만 반복해서 학습한다면 합격하고도 남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근데, 나는 정말 깜짝 놀랐다.
이렇게 수험서가 알차게 나오다니...

참으로 이책 한권 가지고 충실히만 공부하신다면
모든 수험생분들이 다 합격하실거 같은 생각이 들었다~^^*

그리하여, 나는 <랜드하나>에서 출간하신 이책으로 학습 잘하였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학습이 되었다.

그래서, 이책은 올해 34회 공인중개사 2차 시험을 치를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이책으로 꼭학습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부동산 공시법에서 부동산 거래 계약신고와 등기원인의 검인과의 관계에 대해 설명해주신 다음의 말씀이...

"2006.1.1 이후에 작성된 매매에 관한 계약서를 등기원인을 증명하는 서면으로 하여 소유권 이전등기를 신청하는 경우에는 부동산 거래 계약신고를 하여야 하며, 거래신고필증을 발급받은 때에는 검인을 받는 것으로 보므로 이 경우에는 매매계약서에 검인을 받을 필요가 없다. (545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