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스페인ㆍ포르투갈 - 2023~2024년 최신판 follow 팔로우 시리즈
정꽃나래.정꽃보라 지음 / 트래블라이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달빛에 드리워진 알람브라 궁전 풍경과 헤네랄리페의 아세키아 중정에 있는 분수에서 떨어지는 물소리를 감상하면서 작곡한 것이 바로 이 곡이다. 슬픈 사랑을 해본 이라면 이 곡을 듣는 순간, 아련한 추억과 지키지 못한 사랑으로 마음이 애잔해질 것이다.(280쪽)"

나는 정꽃나래ㆍ정꽃보라님께서 저술하시고 <트래블라이크>에서 출간하신 이책  <팔로우 스페인ㆍ포르투갈>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알람브라 궁전의 추억...

아~ 나는 음악매니아인데 특히, 세미 클래식의 최고명곡인 <알람브라 궁전의 추억>을 무척 좋아한다.

근데, 이 곡의 작곡가인 프란시스코 타레가에게서 맨윗글과 같은 탄생비화가 있었다니 더욱 아련하게 다가왔다. 이렇게 타레가는 사랑의 실연의 아픔을 느꼈기에 이 궁전을 거닐며 명곡을 탄생시킬 수 있었지않았나 생각되었고 이에 경하스럽기까지 하였다.

나에게 있어 꿈의 궁전인 알람브라 궁전...

언젠가 이책 들고 이 알람브라 궁전에서 타레가의 잔잔하고 아련한 이 곡을 감상하면서 거닐고싶어졌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정꽃나래ㆍ정꽃보라님께서는 쌍둥이 자매로 10년간의 일본 생활을 정리하고 2년 반동안 세계 일주를 하였다. 이후 다년간의 여행경험을 살리고자 여행작가의 길로 들어서서 활발히 활동중이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스페인ㆍ포르투갈 여행 버킷 리스트, 스페인ㆍ포르투갈 여행 기본정보, 스페인ㆍ포르투갈 추천 일정과 예산
에 걸쳐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마드리드
세고비아
바르셀로나
그라나다
세비야
빌바오
사라고사

아 이 도시이름들만 떠올려도 마음이 아련해지고 당장 날아가고싶었다.

특히, 우리의 이강인선수가 레알 마요르카 소속 선수로
뛰고있기에 이국적인 야자수거리를 걷고싶은 도시 마요르카도 꼭가보고싶어졌다.

또한, <1808년 5월 3일> 이라는 명화를 그린 고야를 비롯하여 벨라스케스ㆍ카라바조ㆍ루벤스ㆍ렘브란트ㆍ보티첼리 등 대화가들의 작품들도 전시되있는 마드리드의 프라도 미술관도 꼭가서 명화들을 감상하고싶어졌다.

거기에다가 바르셀로나에 가서는 레알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 FC간의 축구경기도 꼭가보고싶어졌다~^^*

아 글고 포르투갈에서는 수도인 리스본을 물론이고 낭만의 도시 포르투도 확와닿았다.

특히, 히베이라 광장의 오 쿠부 분수앞은 TV 예능프로그램인 <비긴 어게인>을 촬영해 한국인 여행자들에게서 널리 알려진 곳일 정도로 길거리 공연이 자주 열리는 곳이다.

이에 포루투에서 가장 낭만적인 장소인 이곳을 언젠가 꼭가보고싶어졌다.

글고 이책은 최강의 플랜북도 실어주셔서 여행의 길잡이가 되주셨고 376쪽의 스페인과 127쪽의 포르투갈을 분철할 수도 있게 해주셔서 휴대하기도 간편했다.

또한, 여성 특유의 꼼꼼하고 세심한 정보들과 사진들로 가득해 책읽는 동안은 마치 내가 여행다니는듯한 느낌도 받았다~^^*

그래서 나는 정꽃나래ㆍ정꽃보라님께서 저술하시고 <트래블라이크>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래서, 이책은 스페인ㆍ포르투갈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께서는 물론이고 스페인ㆍ포르투갈 여행을 회고하고싶으신 분들께서도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마요르카의 판타스틱한 해변인 칼로 델 모로에 대해 들려주신 다음의 말씀이...

"바다색을 한마디로 정의하기 어려울 만큼 환상적이며 절경이 펼쳐지는 해변이다. 삼면이 수풀이 우거진 절벽에 둘러싸여있어 자연적으로 형성된 천연 수영장이라 할 수 있다.(125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