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베트남 - 최고의 베트남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해외여행 가이드북, ’23~’24 프렌즈 Friends 14
안진헌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3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하롱베이는 1,553제곱킬로미터에 펼쳐져 1,969개의 바위섬들이 바다를 가득 메운다. 독특한 모양의 섬들이 겹겹을 이루며 동양 산수화같은 절경을 제공한다.(464쪽)"

나는 안진헌님께서 저술하시고 <중앙일보에스(주)>에서 출간하신 이책  <프렌즈 베트남>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하롱베이~

얼마나 멋지고 아름다우면 천하제일의 풍경으로 손꼽는 중국의 계림을 바다에 옮겨놓은 것 같다할까...
그래서, <바다의 계림>으로도 불리운다니!

이렇게 절경이니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은 물론이고 세계 7대 자연경관에도 선정된 게 당연한거라 생각되어진다!

아~ 이책에서 사진들과 소개글을 읽으니 천하절경 하롱베이로 그냥 날아가고싶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안진헌 여행작가님께서는 20여년 동안 태국ㆍ베트남ㆍ티벳ㆍ캄보디아ㆍ라오스ㆍ중국ㆍ네팔ㆍ인도를 들락거리며 상주여행자로 생활하고 있다.
누구나 알아주는 아시아 전문가로 통하며, 실험적인 여행작가 모임 <트래블 게릴라>를 통해 아시아 여행법을 바꿔온 여행작가로 유명하다.

사실 나도 그전부터 안진헌여행작가님의 여행서적들을 읽어왔기에 친숙하신 작가이시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베트남 남부ㆍ중부ㆍ북부를 541쪽에 걸쳐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17도선 바로 위쪽에 있었던 빈목마을은 북부 베트남의 보급창고가 있을 것으로 여긴 미군의 무차별 폭격을 받아야 했다. 베트남 전쟁 기간동안 빈목 터널에 미군이 투하한 폭탄의 양은 무려 12만 톤에 이른다. (370쪽)"

베트남 전쟁...

이 비전없던 전쟁에 파병을 요구한 미국의 압력에 굴복해 박정희는 파병을 결정했고, 이에 애꿎은 우리의 국군은 5,000여명이나 전사했으며 15,000명이나 부상을 입었다.

근데, 부상자들중 상당수는 고엽제 후유증으로 지금도 고통받고 있다.

아무튼 베트남 전쟁의 후유증이 지금도 남아있는데, 이에 베트남 곳곳에는 베트남 전쟁의 상흔을 느낄 수 있는 유적지들이 많이 남아있다. 그래서, 윗글은 빈목땅굴로도 불리우는 빈목터널에 대해 설명해주신 글이다.

아~ 빈목터널에 피난했던 인원 1명당 7톤이라는 어마어마한 미군의 폭탄들이 투하되었다니 정말 그당시의 끔찍했던 전쟁의 참혹함이 느껴지기도 하였다.

이에 꾸찌터널과 함께 이 빈목터널도 언젠가 꼭 가보리라 다짐도 하게되었다.

호치민
하노이
다낭
후에
호이안
냐짱

아~ 이 세계적 여행지들을 이 한권에 만나니 정말 반가웠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베트남 현지 식당이나 숙박업소 등에도 변화가 있으리라 예상되는데 이에 책을 새로 쓰는 기분으로 개정작업을 하셨다니 이책이 정말 최신 베트남 여행 가이드서적이라는 생각도 들었다.

그래서 나는 안진헌님께서 저술하시고 <중앙일보에스(주)>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베트남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께서는
물론이고 베트남의 최신 여행정보들을 얻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도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 6대 해변중 하나인 다낭의 미케해변을 설명해주신 다음의 말씀이...

"다낭시내와 가까운 해변이다.
9km에 이르는 곱고 부드러운 모래해변과 상쾌하게 정리된 해변도로가 이어진다. 다낭시내와 가깝고 한적해 다낭 시민들에게 인기높은 휴식처이다.(315쪽)"

아~ 나는 당장 이책들고 다낭의 미케해변으로 날아가고싶어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