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팔리는 심리 마케팅 기술 100 - 단번에 매출을 200% 올리는 설득의 심리학
사카이 도시오 지음, 최지현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품의 특징을 말로 설명하기 어렵거나 서비스 상품이라 직접 써보지않는 한 효과를 알리기 어려울 때, 또는 다른 상품과 차별화가 어려운 경우 사은품을 주면 그 상품 또는 서비스의 매력이 한층 올라간다. (21쪽)"

나는 사카이 도시오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동양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무조건 팔리는 심리 마케팅 기술 100>을 읽다가 윗글에 신선한 느낌을 받았다.

아.. 내가 꼭팔고싶은 메인 상품의 판매촉진을 위해 사은품을 계속해서 꺼내고 또 꺼내면 그 메인 상품 또는 서비스를 더욱 돋보이게 하고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여 구매충동을 일으키게 한다니...

이렇게 <이게 다가 아닙니다>라는 심리이론은 정말 메인 상품을 더욱 돋보이게하는 탁월한 마케팅 기법이라 생각되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사카이 도시오님께서는 1년에 100회 이상 강연하는 마케팅 전문가이자 비즈니스 심리학 분야 인기강사이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평범한 물건도 좋아 보이게 하는 심리 마케팅 기술ㆍ내 물건을 사게 만드는 17가지 카피의 기술ㆍ상대에게 호감을 사서 친해지는 심리 마케팅 기술ㆍ모두를 사로잡는 프레젠테이션 노하우 11가지ㆍ마침내 상대의 마음을 얻고 매출도 올라간다 등 총 5장 279쪽에 걸쳐 헌장에서 바로 사용하고 효과를 실감하는 100가지 심리 마케팅 기술들을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나는 우선 이책의 제목에서부터 확와닿았다.
즉, 마케팅의 성공은 고객의 심리가 어떠한지 그들의 니즈가 무엇인지를 잘깨닫고 기민하게 대응해야한다는 점에서 이책의 제목부터가 나의 마음에 와닿았고 이에 이책의 독서가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또한, 이책의 저자께서는 프로 강연가, 미국 NLP 협회 인정 비즈니스 마스터로 일본 전국 상장기업 등 고객이 먼저 찾는 비즈니스 심리학 분야 인기강사이다.

비즈니스 노하우를 담은 이북ㆍ세미나 DVD는 누적 14000개 판매, 1년에 혼자서 10억원 매출을 올리셨다니 놀라웠다.

그래서, 이책에서는 현장에 직접 써먹는 설득의 기술들을 알기쉽게 잘알려주시고있다.

특히, 한 번 내 것이 되면 애착이 생긴다ㆍ고객의 지갑이 열리는 순간을 잡아라ㆍ중요한 고객의 부탁은 일단 거절한 다음에 승낙하라 등의 말씀들이 더욱 확와닿았다.

그리하여 나는 사카이 도시오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동양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래서, 이책은 단번에 매출을 200% 올리는 설득의 심리학에 대해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인생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자기인식의 사고방식이라면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인생에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가장 꼭대기에 있는 자기인식이라는 사고방식이다.

나는 슈퍼스타다.
나는 일류 영업사원이다.
숨 쉬듯이 돈을 벌어들이는 회사로 만들 것이다.

따라서 이같은 강한 자기인식을 하다보면 그것이 곧 내 신념이 되고 능력과 행동, 환경을 변화시킬 것이다.(277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