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 평생 성장하는 가게를 위하여, 개정 증보판
백종원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식경영자이기도 하고, 요리연구가이기도 하고, 방송인이기도 한 나의 천직은 이렇게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파는 일이다. 누구보다 이 일을 오래도록 즐기면서 하고 싶다. (20쪽)"

나는 백종원님께서 저술하시고 <(주)알에이치코리아>에서 출간하신 이책  <백종원의 장사이야기>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백종원님의 장사철학은 심플하시면서도 멋지시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백종원님께서는 더본코리아를 운영하며 국내 및 해외에서 본가ㆍ새마을식당ㆍ홍콩반점 0410 ㆍ빽다방을 비롯한 20여 개 외식 브랜드, 2,700여 개 매장을 운영하면서 방송활동도 활발히 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먹는 장사 어떻게 시작할까?ㆍ 잘되는 가게로 거듭나기 위해 고민할 것들ㆍ식당에서 프랜차이즈까지 확장하고 싶다면ㆍ외식업으로 도약 등 총 4장 263쪽에 걸쳐 외식업 창업과 성공전략들에 대해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지금은 모두 다 힘든 시기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으로 전세계가 만 3년여간 힘들었는데 여기에다가 1년이상 끌고있는 우크라이나ㆍ러시아의 전쟁이 언제 끝날지 기약조차없다.

그런 시기에 원재료값 상승ㆍ물가폭등ㆍ난방비 등 공과금 폭등 등이 외식업 종사자들을 특히더 힘들게 하고 있다.

그런 시기에 이책과의 만남은 정말 반가웠고 동시에 유익했다.

방송활동도 활발히 하시는 분이시라 대중들에게도 무척 친숙하신 분이신데 한마디 한마디 해주시는게 다 폐부깊숙이 와닿았다.

특히, 내가 잘하고 지치지않는 메뉴가 장사의 기본ㆍ손님만큼 직원관리도 중요하다ㆍ재투자가 다음 성공의 발판이라는 말씀 등이 더욱 확와닿았다.

그래서 나는 백종원님께서 저술하시고 <(주)알에이치코리아>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외식업을 창업하시려는 분들은 물론이고 매출이 잘 안늘어 고민중이신 외식업 사장님들께서도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장사비법에 대해서 알려주신 다음의 말씀이...

"장사를 잘하는 비법은 달리 있지 않다.
진정한 사장은 자기 일을 즐길줄 안다.
또한 자신만의 레시피를 만드는 과정에 배움의 자세로 성실히 임한다. 자신의 식당에 찾아오는 손님에게 늘 고마움을 느끼는 마음가짐과 자기가 만든 음식에 대한 열정 그리고 책임감이 있다면 누구라도 사장이 될 자격이 있다. (262쪽)"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