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 쉴 때마다 새로운 내가 된다면 - 후회를 최소화하고 만족을 극대화하는 법
마셜 골드스미스 지음, 안솔비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석가모니가 숨을 쉴 때마다 새로운 내가 된다라고 한 말은 비유적인 표현이 아니었다. 그의 말은 글자 그대로를 의미했다. (46쪽)"

나는 마셜 골드스미스님께서 저술하시고 <한국경제신문
한경BP>에서 출간하신 이책  <숨쉴 때마다 새로운 내가 된다면>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와~ 이책의 제목과도 연관깊은 위말씀이 석가모니께서 하신 말씀이시라니 더욱 신선하게 다가왔다.

내가 지금 숨쉬고 있는 이순간 나는 또 새로운 나로 태어나는 거라니...

이에 나는 그래 지금 이 순간을 사랑하며 순간순간이 행복해질수록 더욱 노력하자 다짐도 하게되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마셜 골드스미스님께서는 1회수강료 2억 5천만원을 받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경영 컨설턴트인 동시에 최고의 리더십 전문가이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당신의 삶을 선택하라ㆍ마땅한 삶을 획득하라 등 총 2부 367쪽에 걸쳐 세계적인 리더십 구루가 찾은 보상받아 마땅한 삶을 위한 인생수업들을 진솔하게 잘들려주시고있다.

"지금 나는 내가 원하는 모습으로 살고있는가?(359쪽)"

나는 저자께서 들려주셨던 윗글에 신선한 충격을 느꼈다.

아~ 지금의 내모습이 진정 내가 윈했던 모습인가?
나는 현재의 내모습에 만족하는가?
앞으로의 인생은 또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

윗글을 읽고나서 내 스스로를 돌이켜보는 시간도 갖게 되었다.

글고 앞으로는 더욱 열심히 살아가자며 내자신을 독려하기도 하였다.

또한, 1995년 59세의 나이에 심근경색으로 심장수술을 세 번이나 받은 잭 웰치가 지연된 만족에 너무 집착하지말자면서 앞으로의 여정을 값지게 즐기자고 인생관이 바뀌었다니 이 점도 신선하게 다가왔다.

세계최고의 리더십 코치이며 경영 컨설턴트인 저자의 고견을 이책 통해 알게되어서 정말 유익했다.

그래서 나는 마셜 골드스미스님께서 저술하시고 <한국경제신문 한경 BP>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인생의 후회를 최소화하고 만족을 극대화시키는 방법과 노하우들을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저자께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마시멜로를 먹어야 할 때가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라.
그리고 마시멜로를 먹어라. 당장 오늘부터 시도해보자.
죽음을 엿볼 수 있는 사건이 당신을 일깨울 때까지 기다리지말라. (322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