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매 초보가 꼭 알아야 할 질문 TOP 88 - 서울·수도권에서 매년 10건 이상 17년째 낙찰 ㅣ 부자의 나침반 2
투자N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3년 3월
평점 :
"하락기에는 지난번 상승기에 만들어진 감정가에서 많이 할인된 금액에 낙찰받으면 됩니다. 경쟁자가 적어져서 유찰을 시키고 낙찰받을 기회가 온 겁니다. 심지어 한두번이 아닌 두 번이상의 유찰을 경험하는 신기한 장이 온 겁니다. (46쪽)"
나는 투자N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동양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경매 초보가 꼭알아야할 질문 TOP 88>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부동산 경매는 상승기는 물론이고 하락기에도 그에 맞는 맞춤 전략으로 대응하면 되겠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투자N님께서는 독창적인 경매 노하우를 갖춘 개성있는 17년차 경매전문가로서 26채를 임대중인 임대인이기도 하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경매를 시작할 때 꼭 알아야할 15가지ㆍ경매 6단계 입찰부터 낙찰까지ㆍ내 경매물건을 가치있게 만드는 법 77가지 등 총 3부 431쪽에 걸쳐
보증금 500만원짜리 월세에 살았던 흙수저셨던 저자께서 경매로 자산을 1,600배 상승하여 26채의 집주인이 된 비결들을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부동산 경매가 살아나고 있다.
전용면적 7평 오피스텔 경쟁률이 43:1까지...
세상에나 최저매각가가 7억 5천인데 8억 9천에 낙찰됐다니...
정말 요즘 부동산 시장은 하락기이고 힘든 시기라 하지만, 그에 반해서 부동산 경매는 상승기가 아닌가 생각되었다.
근데, 아직도 부동산 경매라 하면 왠지 두렵고 힘든 것도 사실이다. 또한, 왠 궁금한 것도 그렇게나 많은지...
그런 의미에서 이책과의 만남은 정말 반가움을 넘어 축복이었다.
집값이 내려간다고 하는데 경매로 집을 사도 되나요?
대출받아서 경매하면 결국 빚이 생기는거 아닌가요?
모르고 위반 건축물을 낙찰받았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같은 날 같은 법정에서 물건 2개를 동시 입찰해도 되나요?
점유자가 이사비를 달라고 하는데 어떡하죠?
와~ 위 질문들은 평범한 사람들도 느껴지는 의문점들인데 이책에서는 약도, 도표, 그래프, 컬러 사진들도 곁들여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시고있다.
정말 이책 읽고나니 부동산 경매에도 자신감이 붙게되었다.
그래서, 나는 투자N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동양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래서, 이책은 부동산 경매 초보자들은 물론이고 부동산 경매 시작부터 명도까지의 과정에서 일어나는 의문점들을 해소시키고싶으신 분들께서도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저자께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부의 기회는 하늘이 주는 것이고,
자신의 그릇만큼 담아준다. (405쪽)"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