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아파트 황금 입지 - 28개 지역, 135개 동… 대한민국을 한 권에 담았다! 당신에게 필요한 새로운 대동부(富)지도
김지웅(5분임장) 지음 / 길벗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45년까지 주택 매수의 주체인 세대수가 꾸준히 늘어날 전망이다. 그래서 미래에도 인구가 늘어날 지역은 장기투자로, 그 외 지역은 단기투자로 대응할 필요가 있다. (23쪽)"

나는 김지웅님께서 저술하시고 <(주)파람북>에서 출간하신 이책  <지방아파트 황금 입지>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정말 윗글은 이책의 핵심이라해도 과언이 아닐 글이다.

또한, 향후 부동산 장기투자에 있어 투자의 바로미터를 보여주신 미래 투자 전망 메시지라고도 생각된다.

정말 신선하게 다가온 글이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김지웅님께서는 30세의 나이에 모은 돈 3천만원으로 3년만에 30억원 자산가가 되었고 그 부동산 투자비결들을 이 한권의 책에 담아 내셨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부동산 투자 왜 그중에서도 지방인가ㆍ어디의 무엇에 투자할 것인가ㆍ지방 투자를 위한 황금 입지 길잡이ㆍ부동산 시장 전망과 대응 방법 등 총 4챕터 344쪽에 걸쳐 28개 지역 135개동의 수도권이외 전국 아파트 황금입지들을 아낌없이 알려주시고 있다.

광주
대전
세종
울산
대구
부샤
전라도
충청도
강원도
경상도

아~ 이 지역들에 있는 지방아파트라~

사실 이는 그 지역에 살고있지않은 사람들에게는 선뜻 다가서기 힘든 것도 사실이다.

특히, 서울이나 인천ㆍ경기권에 오랫동안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어쩌다 한번 여행이나 가보는 지방이라면 그지역 아파트들의 황금 입지들을 알아내기란 더욱 힘든 것도 사실이다.

그런 의미에서 수도권을 제외하고 28개지역 135개동을 망라해 그 지역에 맞는 황금입지들을 아낌없이 알려주신 이책 정말 유익한 책이었다.

광주광역시 최고의 학군인 봉선동ㆍ수완지구ㆍ상무지구
목포 남악신도시ㆍ오룡지구
순천의 신대지구
여수의 웅천지구
광양의 상황도이지구
전북 전주의 에코시티ㆍ혁신도시
부산의 일광신도시

이렇게 내가 평소 관심있었던 지역들의 황금지역들에 대해 약도도 곁들여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셨다.

특히, 예전에 여행갔던 전남 무안군 일로읍에 신규택지로 오룡 1지구가 조성되어 있고, 2024년부터 오룡 2지구가 입주를 시작한다니 정말 격세지감도 느꼈다.

그래서, 나는 김지웅님께서 저술하시고 <(주)파람북>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28개지역 지방아파트들의 황금입지들을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저자께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부동산은 최소 2년은 보유해야 한다는 것 그리고 소액으로 투자하려면 다른 사람들보다 훨씬 빠르게 움직여야 한다는 것을 잊지말자. 부동산 투자는 누구보다 빠르게 좋은 물건을 취득하는 것이 관건이다. (284쪽)"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