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경우 코로나19 사태로 온라인화를 약 5년가량 앞당긴 것으로 추정된다. 우리나라와 중국도 상황은 유사하다.(17쪽)"나는 조영석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라온아시아>에서 출간하신 이책 <퍼스널 브랜딩 책쓰기>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와~ 코로나19로 비대면이 일상화되었으니 세상이 바뀌었다.이에 각자도생해야하고 그에따라 개인의 역량발휘가 중요한 문제가 대두되었는데, 여기서 책쓰기는 크나큰 개인역량 강화가 되었다는걸 다시금 깨닫게 되었다.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조영석님께서는 현재 성공책쓰기 아카데미 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이랜드그룹에 입사해 그룹 필독서 200권을 필두로 3,000여권의 경제ㆍ경영ㆍ자기계발ㆍ마케팅 분야의 책을 탐독했고, 책을 통해 얻은 지식으로 디자인 회사를 창업해 비즈니스 경험을 쌓았다.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당신은 누구로 브랜딩되어 있는가 ㆍ퍼스널 브랜딩 책쓰기 8단계ㆍ퍼스널브랜딩 책쓰기를 무기로 활용하는 법 등 총 3장 237쪽에 걸쳐 자신을 알리고 어필해야할 시대에 살고있는 이 시기에 책을 쓸 수 있는 노하우들을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바야흐로 책쓰기시대이다.예전에는 그야말로 책읽기만 잘해도 각광을 받던 시대가 있었다. 물론 책읽기는 지금도 중요하다.근데, 자신을 브랜딩하고 널리 알리는데에는 단순한 책읽기에서 벗어나 책을 써서 세상에 내보내야하는 시대가 도래하였다.이러한 흐름에 타이밍 맞게 책을 써서 성공하신 분이 정가영 가정전문의가 아니셨나 생각되었다.그분께서는 예방의학과 면역에 대한 확실한 문제해결력이 있어 이에 관한 책을 2019년 11월 출간하고 2020년 3월 개원했는데, 코로나19가 터진 직후였음에도 병원은 3개월 진료대기자까지 밀려 성공적인 개원이 되었다.아 나는 이책에서 이 파트를 읽고서 무릎을 탁쳤고 정말 자신이 책을 저술해 세상에 선보인 경험이 얼마나 탁월한 일인지 다시금 깨닫게 되었다.그래서, 나는 조영석 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라온아시아>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그래서, 이책은 새로운 나를 브랜딩하고 자기분야의 전문가로 유명해지고싶은 분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지금도 생각나네...저자께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한권의 책쓰기를 빨리 시작하라! 한권은 처음일 뿐 3~5권까지 내달려라! (237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