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씽킹 - 단순한 생각을 멋진 아이디어로 성장시키는
윤태성 지음 / 시크릿하우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반드시 챙겨야할 중요한 내용은 깊이 생각하고, 별로 중요하지 않은 내용은 가볍게 스쳐가는 방법이 좋다.
중요한내용만 생각하려면 생각의 뼈대가 필요하다.
하루 15분이라도 할애해 생각하라.
그래야 작은 바람에 흔들리지않고, 중심을 잡을 수 있다. (24~25쪽)"

나는 윤태성님께서 저술하시고 <시크릿하우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미라클 씽킹>을 읽다가 윗글에 신선한 느낌을 받았다.

단 하루 15분이라도...

반드시 챙겨야할 중요한 내용들은 깊이 생각하자! ...
다시금 되새기게 되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윤태성 카이스트 기술경영 전문대학원 교수님께서는 <서비스 이노베이션>, <인공지능 특허전략> 등 기술과 경영을 아우르는 주제를 연구하고 가르치고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좋은 생각은 습관에서 나온다ㆍ생각의 틀을 깨고 균형을 맞춰라ㆍ미라클 씽킹 창조적 생각의 조화를 만든다 등 총 3장 243쪽에 걸쳐 쥐어짜지않고 아이디어를 뽑아내는 기적의 생각습관을 기르게해주시고 있다.

"인간은 생각하는 갈대이다..."

일찌기 데카르트는 인간자체가 생각하는 존재라고 얘기했듯이 인간에게 있어 생각은 불가분 관계에 있다.

이러한 생각이 철학을 낳았는데, 정말 철학을 떠나서도 인간은 평생 생각하며 살아가야할 존재라고 생각된다.

근데, 생각도 그냥 단순한 생각에만 머무는게 아니다.
멋진 아이디어, 창조적 성과물을 도출시키는 기적의 생각인 것이다.

미라클 씽킹...
기적 생각...

아~ 정말 요즘엔 생각의 중요성을 절감하고 있다.

인간이 달에 가고싶다는 생각이 아폴로 11호의 달착륙으로 실현되었다.
손에 들고 다니는 전화기를 생각하다보니 핸드폰이 개발되었다.

이렇게 생각의 결과물들은 인간을 성장시켰고 편리하게 해주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의 독서는 의미가 있었다.
특히, 기본적이고 소박한 질문이 좋은 질문이다ㆍ생각과 생각을 이을 때 새로운 생각이 탄생한다ㆍ다양한 프레임을 활용해 생각의 줄기를 만들어라 등의 말씀들이 확와닿았다.

그래서,나는 윤태성님께서 저술하시고 <시크릿하우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래서, 이책은 창조적이고 진취적인 기적의 생각습관을 갖고싶으신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일상생활이나 사업에서 문제를 극복하고 살아남고 싶다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이 무엇인지 알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생각하지 않는 습관을 버리고 미라클 씽킹을 새로운 습관으로 받아들여야 한다. 미라클 씽킹을 반복하면 당신이 생각하는 방식은 습관이 되고 습관은 인생을 바꾼다. (235쪽)"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