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명을 뛰어넘는 힘 - 포기하는 사람에서 끝까지 해내는 사람으로
안도 주코 지음, 오시연 옮김 / 유노책주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현병, 자폐증, ADHD에 관해서는 80퍼센트 정도가 유전이다. 신체뿐만 아니라 지능, 학업능력, 성격같은 능력과 심리적 측면도 포함한 대부분의 형질은 30~70퍼센트의 유전율을 보인다.
누구든 환경에 따라 얼마든지 변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에게는 꽤 충격적인 결과일 수도 있다. (24쪽)"

나는 안도 주코님께서 저술하시고 <유노콘텐츠그룹 주식회사>에서 출간하신 이책  <운명을 뛰어넘는 힘>을 읽다가 윗글에 신선한 느낌을 받았다.

아~ 유전적 소인이 이렇게나 많은 퍼센티지를 보여주고  있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안도 주코님께서는 교육 심리학ㆍ행동 유전학ㆍ진화 교육학 전문으로, 현재는 게이오 기주쿠대학 문학부 교수이자 교육학박사이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포기하지않는 사람이 미래를 바꾼다ㆍ한계에 갇혔을 때 기억할 3가지ㆍ어떻게 나의 가능성을 발견할까?ㆍ어떻게 나의 가치를 만들까?ㆍ어떻게 나를 성장시킬까? 등 총 5챕터 235쪽에 걸쳐 내 안의 진짜 능력을 발견하고 성장시키는 힘에 대해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이책의 저자이신 안도 주코님께서는 일본의 행동유전학 분야 1인자이다. 이에 저자께서는 인간의 많은 부분이 유전에 의해 결정되지만, 그렇다고해서 유전과 유전자에만 집착하는 것은 마치 오케스트라를 볼 때 하나의 악기에만 주목하는 것과 같다고 주장한다.

아~ 나는 저자의 이러한 주장에 100% 공감되었다.
물론 유전적 인자나 영향도 전혀 무시할 수는 없지만, 우리가 이에 전적으로 매여있을 수는 없다.

바로 당신의 재능이 아주 특별하지않아도 포기하지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한다면 소기의 성과를 거둘 것이라는 저자의 말씀에 공감되었다.

또한, 제약이 없을수록 기회가 늘어난다ㆍ몰입만해도 능력이 발휘된다ㆍ생각의 변화가 인생을 좌우한다는 말씀들도 가슴깊이 와닿았다.

그래서, 나는 안도 주코님께서 저술하시고 <유노콘텐츠그룹 주식회사>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래서, 이책은 오늘보다 더 근사한 내일을 만들려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저자께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인생의 어느 시기에 어느 분야에서 자기 재능을 살려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면 그것이 바로 세상에 태어난 의미가 아닐까? 그런 생각이 든다.
더 나아가 정상에 한번도 서지 않더라도 이 세상에 태어나 한번 살아가는 것만으로도 가치가 있다. 그것이 모든 것의 출발점이자 종착점이기 때문이다.(213쪽)"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