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은 다니고 있지만 내 일이 하고 싶습니다 - 창업을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해봐야 할 7가지 생각들
박지영 지음 / 가나출판사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가지 아이템을 결정하면 어떤 솔루션을 제공할 것인지, 어떤 사용자 경험이 사용자 관점에서 편리할 것인지 등 다양한 관점에서 고민을 하고 시간을 보낼 것이다. (20쪽)"

나는 박지영님께서 저술하시고 <(주)가나문화콘텐츠>에서 출간하신 이책  <직장은 다니고 있지만 내 일이 하고싶습니다>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윗글은 창업을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이 아이템만 결정되면 일사천리로 일이 진척될 수 있게 시간을 잘 선용해야한다는 취지로 올려주셨는데나는 전적으로 공감되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박지영님께서는 메타버스 테크 스타트업에서 CFO로서, 성장전략 수립과 기업가치 제고에 주력하고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성공한 창업가는 물음표에서 시작한다ㆍ검증되지않은 솔루션은 하나의 가능성에 불과하다ㆍ시장의 흐름을 읽은 사람이 기회를 잡는다ㆍ지속적으로 돈을 버는 방법 '남다른 무언가'ㆍ우위를 결정하는 차별화라는 무기ㆍ크게 성장하기위해 시작은 작게ㆍ성공으로 가는 길은 혼자 걷는 길이 아니다 등 총 7파트 279쪽에 걸쳐 창업을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해봐야 할 7가지 생각들을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문제인식
해결책
시장잠재력
비즈니스 모델
경쟁우위
성장전략
팀역량과 미션

위 7단계는 가능성을 혁신으로 만드는 7단계 공식이다.

아~ 나는 위 단계들을 찬찬히 음미하면서 혁신과 추진력으로 가열차게 정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요즘은 코로나19와 우크라이나ㆍ러시아 전쟁 등으로 전세계가 더 힘들어졌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창업을 시작하기 전에 어떤 마음가짐을 갖고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셨고 이에 나도 유익했다.

그래서, 나는 박지영님께서 저술하시고 <(주)가나문화콘텐츠>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지금도 생각나네...
스타트업에서 투자자는 물론이고 고객들에게도 어떤 요소들을 어필해야하는지 알려주신 다음의 말씀이...

"가장 중요한 요소를 꼽으라면 나는 다음 두가지를 선택할 것이다.

1. 우리는 세상에 이러한 가치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2. 우리는 그 가치를 가장 잘 전할 수 있는 사람들입니다.

당신은 설레는 비전을 가진 창업자인가?
그리고 당신의 팀은 그 설렘에 동참할 의사가 있는가? (277쪽)"6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