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전투력 - 여자 직장인을 위한 선배의 멘토링 1
서명지 지음 / 한국경제매거진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대한민국 최고의 책파는 할머니, 예쁘고 좋은 책과 합리적 독서법으로 이름난 할머니가 되고싶다.  
대한민국 대표 책 장수, 대표 콘텐츠 장수가 되어 사랑하는 내 일을 하면서 의미있고 행복한 삶을 누리고 싶다. (100쪽)"

나는 서명지님께서 저술하시고 <한국경제매거진>에서 출간하신 이책  <여자전투력>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윗글은 저자의 당차고도 의미심장한 결기도 느껴지는 멋진 글이었다. 좌고우면하지않고 자신의 길을 정진하겠다는 윗글은 내 가슴속에 확와닿았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서명지님께서는 28년째 직장생활중인 워킹 맘으로서 현재는 자신이 구축한 브랜드 키즈스콜레로 대교그룹 계열사 여성 CEO가 되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여자와 나이ㆍ여자와 일ㆍ여자의 마음챙김ㆍ나에게 힘이 된 글 12 등 총 4장 193쪽에 걸쳐
평범한 스펙으로 막내 사원부터 시작해 전투력 하나로 CEO 자리까지 오른 키즈스콜레 서명지대표의 커리어 로드맵을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요즘 대한민국 출산율은 사상 최저를 기록하고 있다.

근데, 예전에는 7남매, 10남매가 흔했다.
그러다가 아들 딸 구별말고 둘만 낳아 잘기르자는 구호가 온사회에 퍼진 적이 있었다.

그후에 아들이건 딸이건 무조건 하나만 낳는 가정이 많아졌다.

그러나, 지금은 한명도 안낳고 부부끼리만 살자는 딩크족들이 엄청 늘어났다.

그래서, 우리나라는 출산율이 0.7명이라는 초유의 수치를 보이고 있다.

아기들은 안태어나고 노인인구만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2025년에 65세 이상의 인구가 20% 이상 되는 초고령사회로 진입한다고 한다.

근데, 아이를 낳아도 적절한 육아가 힘들어 결국 주부가 집에서 아이를 키워야 하고 그러다보니 경력단절이 되어 나중에 아이가 커서 취업하려해도 힘들어지는 악순환이 계속 일어나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웅진출판 공채 5기로 입사해 30대에 첫 여성본부장에 오르고 지금은 대교그룹 계열사 CEO까지 오른 저자의 입지전적인 이야기는 여성들은 물론이고 취업에 힘들어하는 2030들에게도 힘과 에너지를 불어넣주는 훌륭한 이야기들을 많이 들려주셔서 아주 잘읽었다.

빈센트 반 고흐
요기 베라
워렌 버핏
안도현
박노해
류시화
이 현

이렇게 혁혁한 업적들을 많이 남기신 분들의 글중 저자에게 힘이 된 글 12가지 소개는 정말 이책을 읽는 모든 독자분들께 힘과 용기를 불어넣주시는 글들이 아니었나 생각되었다.

그중에서도 특히, <끝날때까지 끝난게 아니다>라고 말씀하신 요기 베라, <새는 날아가면서 뒤돌아보지않는다>는 류시화의 말씀들이 더욱 확와닿았다.

그래서, 나는 서명지님께서 저술하시고 <한국경제매거진>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래서, 이책은 재취업은 물론이고 취업에 힘들어하시는 모든 분들께서도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저자께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소중한 나를 위해, 내 이름을 걸고 간절하게!
남들이 나를 결정하게 하지 말고,
실력을 쌓고 기회를 만들어 가면서 성장하라고 말해주고 싶다. (193쪽)"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