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인스타마켓으로 월급보다 많이 번다 - SNS 왕초보도 돈 버는 인스타그램 공동구매, 2023 세종도서 교양부문 선정
권소영(해피판다) 지음 / 경이로움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스타 팔로워 10만명을 보유한... 이들은 식품, 소품, 침구 등 다양한 공구를 진행해왔다. 생리대, 유산균 등은 공구 3일만에 1억원의 판매고를 올리면서 화제를 모았다.(17쪽)"

나는 권소영님께서 저술하시고 <사이다경제>에서 출간하신 이책  <나는 인스타마켓으로 월급보다 많이 번다>를 읽다가 윗글에 신선한 충격을 받았다.

아니 1억씩이나...

아 인스타그램 공동구매가 이렇게나 위력적인 것이라니...
나는 놀랐고 또 놀랐다...

그래서 인스타그램 공동구매의 방법과 노하우들을 알고싶어 이책 한쪽 한쪽씩 집중해서 읽어나갔다.

이책의 저자이신 권소영님께서는 인스타그램을 시작한지 11개월만에 1만 팔로워를 달성했다. 공동구매를 시작한지 3개월만에 공동구매 교육을 하며 350여명의 수강생들 배출하기도 하였다. 육아맘ㆍ경단녀도 육아하면서 돈벌 수 있고, 자존감도 회복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이책을 저술하게 되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인스타마켓 성공의 비밀 꾸 소 콘ㆍ단기간에 성과내는 인스타마켓 판매비법ㆍMD출신이 전하는 소싱 노하우ㆍ인스타마켓 초보자가 자주 하는 질문 ㆍ인스타마켓을 활용하려는 소상공인을 위한 팁 등 총 5장 262쪽에 걸쳐 팔로워가 적어도 인스타그램 공동구매로 최대 수익내는 법들에 대해 아낌없이 잘들려주시고있다.

인스타그램은 2010년 케빈 시스트롬이 탄생시켰다.
2012년에 마크 저커버그가 이를 10억달러에 인수후 인스타그램은 더욱더 뻗어나갔다.

그래서, 이제는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밀쳐내고 최고의 SNS로 자리매김했다.

나도 약 10년전부터 인스타그램을 쓰고있다.
근데, 나의 일상이나 소개하고싶은 문화콘텐츠 등을 주로 올리는데 그쳤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많은 돈을 벌었거나 인플루언서의 파워가 대단해졌다해도 남의 일이라고 생각되었다.

근데, 이책을 읽어보니 이제 나도 인스타그램 공동구매를 통해 수익창출해야겠다는 생각이 강렬히 들었다.

특히, 이책에서는 인스타그램 4가지 기능으로 200% 소통하기ㆍ공동구매시 꼭 지켜야할 5가지 원칙ㆍDM 잘보내는 요령ㆍ무조건 성공하는 업체컨택 공식ㆍ진짜 업체와 가짜 업체 구별법 등 공동구매를 하는데 있어 요긴한 정보들을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그래서, 나는 권소영님께서 저술하시고 <사이다경제>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인스타그램 공동구매를 이용하여 수익을 창출하고자 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저자께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스토리만 게시물만 라이브방송만 주로 시청하는 사람 등 사람마다 선호하는 기능이 다르다. 인스타그램의 기능들을 적절히 활용해 소통하다 보면 넓은 영역에서 여러 인친들과 두루 소통할 수 있을 것이다. (52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