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사람은 단순하게 생각합니다 - 복잡한 주식을 이기는 단순한 투자 책
한주주(한아름) 지음 / 헤리티지북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사면 떨어지고, 내가 팔면 오른다는 것은 대부분의 투자자가 겪는 고뇌일지도 모른다. 우리가 여기서 할 수 있는 일은 단 한가지다. 당연한 사실을 그저 받아들이는 것이다. (24~25쪽)"

나는 한주주(한아름)님께서 저술하시고 <헤리티지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돈 버는 사람은 단순하게 생각합니다>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이래서 우리는 주식시장의 특성을 잘캐치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즉, 상승하고 하락하고 폭락하고 폭등하는 주식시장의 본질을 냉철하게 직시해야겠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한주주(한아름)님께서는 경영학을 전공하여 삼성전자에 입사후 모으기보다는 소비에만 진력해 힘든 시련도 보냈지만, 2015년부터 여러 투자 경험들을 거쳐 현재는 세계 최상위 종목투자로 느긋하게 수익을 얻고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내계좌가 시퍼렇게 멍들고 있다ㆍ한결같은 주식 폭망의 루틴 ㆍ세상 모든 장애물을 황금으로 만든다ㆍ주식투자 멘탈이 전부다ㆍ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등 총 5장 304쪽에 걸쳐 격변의 주식시장에서 지속가능한 투자비법들을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며칠전 있었던 미국 자산순위 16위인 실리콘밸리 뱅크의 뱅크런 사태!
이것이 또 불난 집에 기름을 부었다.

현재 자산시장의 기대되는 큰 호재도 없는 상황에서 SVB 사태까지 벌어져 그로키 상태의 주식시장에 카운터 펀치를 날린게 아닌가 생각된다.

물론 당분간은 큰 영향은 없을거라 예상하고 있지만, 지난 2008년 리먼 브러더스의 파산으로 인한 금융위기를 겪었기에 이 사태에 신경을 곤두섰을 수밖에 없다.

게다가 <미국이 기침하면 우리나라는 감기걸린다>는 말이 있는 것처럼 미국의 영향을 많이 받고있는 우리로서는 어떻게 이 난국을 해쳐나갈까 고민하면서 나는 이책을 읽어나갔다.

작가
대학원생
경제전문  크리에이터

와~  하나도 제대로 해나가기 힘든데 이렇게 세가지 일들을 다 거뜬이 해나가고 있다니... 나는 저자에게 신뢰감이 더욱 생겼고 이에 이책도 흥미가 갔다. 

거기에다가 유튜브 채널 <한주주 TV>를 운영하고 있으며, 금융아지트 <여의도 다락방>의 코너도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삼프로 TV, 달란트 투자 등 다양한 경제매체들에 출연해 주식과 투자, 시장의 흐름까지 분석하고 살필 수 있는 혜안을 전하고 있어 이책도 기대감 갖고 잘읽었다.

나는 이책에서 특히, 수익률만 쫓다 큰코다친다ㆍ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ㆍ당신의 투자성향을 파악하라ㆍ나자신을 알라ㆍ복잡할수록 단순하게 생각하라 등의 말씀들이 더욱 확와닿았다.

그래서, 나는 한주주(한아름)님께서 저술하시고 <헤리티지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래서, 이책은 주식투자를 성공시키고싶은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저자께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주식은 알고보면 단순하다. 존 보글이 말한대로 카지노에서 나와 계속 밖에 있으면 된다. 이것이 개인의 생각이나 노력에는 아무런 관심도 없는 주식시장을 이기는 방법이다. (304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