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야구 천재들 - 세계무대에서 겨룬 한국 선수들의 도전과 성공스토리! 한국의 천재들 시리즈
유한준 지음 / 북스타(Bookstar)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와~ 내가 먼저 이책을 받아보니 가장 멋진 선수들이 나를 맞이해주었다~~^^*

선동열
박찬호
이승엽
이대호
추신수
류현진
이정후

이렇게 한국 프로야구는 물론이고 미국과 일본의 프로야구도 호령했거나 진출예정인 선수들의 이야기들을 들려주었는데 선수들 면면이 정말 다 화려하였다.
이에 나는 이책에 무척 기대를 하며 한쪽 한쪽씩 읽어나갔다~^^*

"1985년 해태 타이거즈에 입단해 한국 프로야구 KBO 리그에서 뛴 11시즌 동안 통산 367경기 146승 40패 132세이브를 기록했고, 정규시리즈 MVP 3회, 투수 골든 글러브 6회를 차지했다. 1985년부터 1991년까지 7년 연속 평균자책점 1위, 0점대 평균자책점을 3번 세우는 등 놀라운 기록행진을 거듭했다. (53쪽)"

나는 유한준님께서 저술하시고 <BOOK STAR>에서 출간하신 이책  <한국야구 천재들>을 읽다가 윗글에 신선한 충격을 받았다.

국보
무등산 폭격기
나고야의 태양

이렇게 숱한 닉네임을 갖고있는 한국 야구사상 최고의 선수 선동열...

와~ 이런 선동열선수의 KBO 통산 성적을 다시 보니 경이로웠고 왜 그가 한국 프로야구 40년을 빛낸 스타들중 압도적으로 1위를 한 이유를 다시금 깨닫게 되었다.

세상에나 7년연속 평균자책점 1위라니 이런 기록은 다시는 나오기 힘든 불멸의 대기록이라 생각되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유한준님께서는 기자로 정년퇴직한후 아동문학가ㆍ시인ㆍ전기작가로 활동하며, 대통령 표창장 등 많은 상들6을 받았으며, 100여권의 책들을 저술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메이저리그의 역사와 문화ㆍ메이저리그 2022 시즌 등 총 9장 228쪽에 걸쳐
선동열ㆍ박찬호 등 7명의 야구천재들에 대한 모든 것들을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사실 나는 야구광이다.
삼미 슈퍼스타즈 ~ 청보 핀토스 ~ 태평양 돌핀스 ~ 현대 유니콘스 등을 응원했고 지금은 당연히 키움 히어로즈의 열렬 팬이기도 하다.

그래서, 숱한 야구선수들을 봐왔는데, 이책에서 7명의 야구천재들은 선정이 잘된거 같았다.

그리하여, 이 선수들의 면면과 기록들을 다시금 봤는데 경이로움 그자체였다.

우리 국가대표팀이 WBC에 출전하여 일본ㆍ호주에 지는 등 분패하여 1라운드 탈락이 확정되었다.
그래서, 쓸쓸히 조기귀국했다는 소식을 들으니 이 7명의 레전드들이 상대적으로 얼마나 레전드였는지 다시금 절실히 깨닫게 되었다.

또한, 이책에서는 메이저리그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서도 28쪽에 걸쳐 설명해주셨는데, 계약금 100만 달러 이상을 받고 MLB에 진출한 한국선수들이 17명이나 되다니 신선한 느낌도 받았다.

그래서, 나는 유한준님께서 저술하시고 <BOOK
STAR>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7명의 한국 야구천재들을 만나고싶은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2017년 프로야구 올스타전에서 시구후 들려주었던 박찬호선수의 감동적인 고별사가...

"야구장은 내 인생에서 학교와도 같은 곳이었다.
야구를 통해 꿈ㆍ도전ㆍ사랑 그리고 인생철학을 배웠다.
나는 지구에서 가장 운좋은 사나이라고 생각한다.
대한민국 야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106쪽)"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