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부터 내 인생 살겠습니다 - 4인4색, 엄마들의 꿈, 도전, 성장 이야기
우희경 외 지음 / 대경북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혼 전, 몸매는 김연아요. 얼굴은 한예슬을 닮았다며 대시를 받던 20대 후반의 저는 도대체 어디로 가면 다시 찾을 수 있을까요? 한 패션 센스를 자랑하며 패셔니스트로 불리던 저는 도대체 어디에 가면 다시 찾을 수 있을까요? (10쪽)"

나는 우희경ㆍ조동임ㆍ유혜인ㆍ정하연님 등 네분께서 저술하시고 <대경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이제부터 내인생 살겠습니다>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공감을 받았다.

카~ 윗글은 남자인 나도 지극히 공감하는 이야기이다.
아 젊음이 충만했던 피부도 탱탱했던 그 시절을 생각하니 아~ 옛날이여를 부르고싶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우희경님께서는 1인기업 <브랜드미스쿨>의 대표이다. 책쓰기와 글쓰기 프로그램을 자체 기획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다수의 저자를 배출했다. 1인기업가 양성을 위한 집필활동과 강연을 통해 작가와 강연가로도 횔동중이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글쓰기로 성장하는 엄마ㆍ육아로 성장하는 엄마ㆍ재테크로 성장하는 엄마ㆍ자신의 행복찾기로 성장하는 엄마 등 총 4스토리 280쪽에 걸쳐
네분 엄마들의 꿈ㆍ도전ㆍ성장이야기들을 아낌없이 잘들려주시고있다.

6년간 우직하게 글쓰기를 꾸준히 하여 제2의 인생을 살고있는 엄마
아이 셋을 키우며엄마의 이력도 키우고 아이들도 성장시킨 엄마
재테크를 열심히 공부하여 어린이 경제강사가 된 엄마
다양하게 배워 자신의 발전과 행복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은 엄마

이렇게 이책은 당찬 네분의 엄마들이 도전하며 꿋꿋이 살아가는 모습들을 도표ㆍ삽화들도 곁들여 아낌없이 잘들려주시고 있다.

출생후 약 30년간을 자기 집없이 남의 집에서만 살았던 유혜인님...

그녀는 결혼후 친정 어머니께서 집을 매입한 그 해를 시작으로 2년간 총 8채의 부동산을 매수했다고 한다.

또한, 머니쇼, 투자박람회장을 돌아다니며, 주식ㆍ비트코인ㆍ그림투자도 하였다.

이에 드디어 부동산 투자자이자 어린이 경제교육 강사이면서 교재와 그림책을 만드는 저자가 되셨다니 나는 유혜인님께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드리고싶었다.

이렇게 이책은 자신의 길을 꿋꿋이 가는 네분의 엄마들의 이야기들을 진솔하게 잘들려주셨다.

그래서, 나는 우희경님 등 네분께서 저술하시고 <대경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래서, 이책은 당당히 살아가는 네분 여성들의 도전하는 삶의 이야기들을 읽고싶으신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정하연님께서 행복의 진정한 의미에 대해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내가 행복하니 내 아이를 대할 때 나의 태도는 자연스레 바뀌어요. 저는 단지 너무 행복해지고 싶어서 나에게 집중하며 이 노력 저 노력을 했을 뿐인데 자연스레 감사함이 쌓이니 행복해지고 그것들은 또다른 감사와 행복, 그리고 자꾸만 좋은 것들을 끌어당겨요.
나자신이 어떨 때 행복한지 나를 헤아리고
나만의 행복을 찾아보세요.(266쪽)"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