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IS FOR YOU - 자기 돌봄 101의 기적
엘렌 M. 바드 지음, 오지영 옮김 / 가디언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책을 받아보니 핑크빛 커버가 눈에 확들어왔다~^^*

산뜻한 표지의 이책이 과연 어떤 이야기들을 들려주실지 무척 궁금해졌고 이에 한쪽 한쪽씩 집중해서 읽어나갔다.

"깊이 호흡하기 위해 조용한 공간에 앉거나 눕습니다.
손을 배위에 올려놓으세요. 숨을 쉴 때마다 배위의 손이 움직이는지를 확인하면서 코로 깊이 숨을 쉽니다.
호흡에 집중하며 한 번 숨을 들이쉬고, 자연스럽게 숨을 내쉽니다.(33쪽)"

나는 엘렌 M. 바드님께서 저술하시고 <가디언>에서 출간하신 이책  < THIS IS FOR YOU 자기 돌봄 101의기적>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윗글은 101가지 기록법들중 하나로서 호흡의 중요성을 이야기한 글이다.

무심코 하는 호흡이 아니라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천천히 호흡하는 시간을 갖는다면 반성과 힐링의 시간이 되리라고 생각되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엘렌 M. 바드 직업심리학자님께서는 기분이 좋아지고, 건강해지고,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들을 통해 자신만의 가치를 중심으로 살아가는 삶을 많은 사람들에게 전파하고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나를 사랑하기ㆍ나를 알아가기ㆍ나를 바꾸기 등 총 3챕터 257쪽에 걸쳐 나를 성장하고 변화시키는 101가지 기록법들에 대해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여기서 자기돌봄이란 자신의 감정적ㆍ정신적ㆍ육체적 요구를 이해하는 것이다. 그 과정에서 즉시 기분이 좋아질 수도 있는데 설사 즉시 효과가 나지않더라도 장기적으로 삶이 나아짐을 느끼게 된다고 한다.

그리하여 여기서는 101가지 방법들을 알려주시는데 뭐 거창하거나 비용이 많이 드는게 아닌 일상생활속에서 조금만 더 신경쓰면 얼마든지 실천할 수 있는 일들이었다.

나는 그중에서도 완벽주의를 내려놓아라ㆍ주변사람들을 돌아보아라ㆍ자신이 좋아하는 글귀들을 가까이하라 등의 말씀들이 더욱 확와닿았다.

그래서, 나는 엘렌 M. 바드님께서 저술하시고 <가디언>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래서, 이책은 나의 몸과 마음 등을 성장하고 변화시키는 101가지 기록법들을 통해 힐링을 얻고싶으신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저자께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나를 책임져야하는 유일한 사람은 바로 나 자신입니다.
친구나 가족들을 기쁘게 해주는 만큼 자신을 돌보는데도 최선을 다하세요. 나는 다른 사람과 마찬가지로 그것을 누릴 자격이 있습니다.(254쪽)"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