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잃어버린 선물 - 모두에게 힘을 주는 '희망'에 대한 100가지 성찰
송준석 지음 / 스타북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책을 받자마자 든 생각은 아~ 그림들이 다 소박하고 정겹다는 것이다. 세상에나 책속에 실린 화백분들이 다 저자분의 지인들이시고 또 희망을 소재로 한 작품들을 기꺼이 실을 수 있도록 동의하셨다니 정말 멋진 분들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길이 있어 내가 가는 것이 아니라
내가 가서 길이 생기는 것이다. (26쪽)"

나는 송준석님께서 저술하시고 <스타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우리들의 잃어버린 선물>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윗글은 이외수작가께서 들려주셨던 말씀인데
두려움을 떨치고 용감하게 전진하는 삶을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게한 좋은 명구였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송준석님께서는 현재 전남 도립대학교 유아교육과에서 교수로 재직중에 있으며, 생명살림운동과 문화예술 메세나 운동에 참여하고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희망은 두려움과 상존합니다ㆍ 미래는 현재 우리가 무엇을 하느냐에 달려있습니다ㆍ시련이 성공으로 이끄는 힘입니다ㆍ준비된 자에게 기회는 옵니다ㆍ태풍이 주는 교훈이 있습니다ㆍ모든 슬픔은 치유됩니다ㆍ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사람은 긍정적인 결과를 얻습니다ㆍ대비하는 노력속에 우연이 힘을 발휘합니다ㆍ인간은 공동체 안에서 완전해집니다ㆍ죽음을 준비하는 삶에 희망이 있습니다 등 총 10챕터 320쪽에 걸쳐 모두에게 힘을 주는 희망에 대한 100가지 메시지들을 아낌없이 잘들려주시고있다.

아~ 이책은 많은 분들께 새로운 꿈을 꾸게해주셨고
어떤 난관도 다 이겨내겠다는 용기도 주는 참으로 좋은 책이었다.

야심차게 시작된 2023년...
근데, 새해가 되자 또 세월은 거침없이 흘러갔다.

그래서, 한달이 쑥 지나갔고 지금은 2월도 2/3가 훌쩍 지나갔다.

늘 세월이 쏜살같이 흘러간다는걸 느꼈지만 올해는 더욱 빨리 지나가는듯한 느낌이 든다.

그러던차에 비장한 각오로 세웠던 새해계획들도 잘추진되고 있는지 점검해봐야할 시기이다.

근데, 어떤 분들은 벌써 마음이 해이해져 일의 진척이 없다는 분들도 많다.

또, 어떤 분들은 매너리즘에 빠져 답보상태에 빠졌다는 분들도 많다.

그래서, 이렇게 아직도 갈팡질팡하고 있는 분들께 삶의 전환점을 맡게해줄 100가지 명언들과 깊은 성찰들도 잘들려줘서 이책이 참으로 유익한 책이라는 생각도 들었다.

공자
세르반테스
괴테
헤겔
노신
처칠
월트 디즈니
오프라 윈프리
안젤리나 졸리

이렇게 작가ㆍ철학자ㆍ정치가ㆍ배우 등 다양한 직종에 계신 분들의 주옥같은 명언들을 인용해 저자께서 잘설명해주시고 현재의 상황에도 잘 접목시켜주셔서 정말 유익한 책이었다.

특히, 말에서 떨어져 목아래에 전신마비가 왔던 슈퍼맨의 주연배우 크리스토퍼 리브가 <포기하지말고 희망을 잃지말며 자신을 저버리지마라>는 말씀을 해주셨는데 정말 감동으로 다가왔다.

그래서, 그분의 피나는 노력이 결국 손가락을 움직이는 기적을 창출한게 아닌가 생각되었다.

그래서, 나는 송준석님께서 저술하시고 <스타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자신감을 잃었거나 매너리즘에 빠져 답보상태에 계신 분들께서도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톨스토이가 죽음을 준비하는 삶에 희망이 있다는 취지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세상에 죽음만큼 확실한 것은 없다. 
그런데, 사람들은 겨우살이 준비는 하면서도
죽음을 준비하지 않는다. (295쪽)"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