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면 헷갈리게 하지 않는다
마크 최 지음 / 포레스트북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먼저 나는 책표지를 보니 영어 필기체로 <All about love>가 눈에 확들어왔다.

사랑에 대한 모든 것~

10만 구독자의 실제후기로 증명된 가장 확실한 연애심리 솔루션을 보여주신다하니 정말 궁금해졌고 이에 이책 한쪽 한쪽씩 찬찬히 읽어나갔다~^^*

"만약 나의 연인이 어떤 일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 때는 상대방의 말에 맞장구를 잘 쳐주세요. 상대가 눈물을 흘리면 같이 속상해하고, 상대가 웃으면 같이 크게 웃어주는 겁니다. (41~42쪽)"

나는 마크 최님께서 저술하시고 <(주)콘텐츠그룹 포레스트>에서 출간하신 이책  <사랑하면 헷갈리게 하지않는다>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내 연인이 이야기할 때는 잘들어주고 맞장구만이라도 잘쳐준다면 마음이 한결 풀려지고 이어서 나를 더 신뢰하겠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마크 최님께서는 인간관계ㆍ자존감ㆍ미래 등에 대해 확실한 솔루션만을 내어주며 상담과 강연을 하는 15년차 전문 상담가이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연애를 해도 외로운 이유ㆍ관계는 혼자가 아닌 둘이 함께 만드는 것ㆍ옛 연인을 도저히 잊을 수 없다면ㆍ그에게 맞추기엔 당신이 너무나 아깝다ㆍ혼자일 때 행복해야 둘이어도 행복하다 등 총 5장 198쪽에 걸쳐 사랑할 때 반드시 알아야 할 37가지 이야기들에 대해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약 10만명~~

와~ 저자께서 유튜브에 개설하신 채널 <역대최고>의 구독자수가 약 10만명에 이르신다하니 대단하시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도 유튜브에 들어가서 영상물들을 몇편 읽어봤는데 어쩜 구독자들이 궁금해하는 사항들을 이렇게나 명쾌하게 들려주시다니 정말 감탄했다.

또한, 이책에서도 특히, 사랑때문에 고민하고 또 고민하는 분들에게 가장 적절한 해결책들을 제시해주셨는데 정말 깔끔하고 명쾌한 해결책들을 제시해주셔서 아주 잘읽었다.

특히, 헤어진 연인에게 절대 연락하면 안 되는 이유ㆍ카톡의 1이 사라지지않아서 초조하다면ㆍ힘들 때 나를 버릴 사람은 사랑하지 마라 등의 말씀들이 더욱 확와닿았다.

아 나는 이책을 읽고나니 완전히 저자의 팬이 되었다.
어쩜 독자의 가려운데를 이렇게나 잘긁어주시는지 감탄만할 뿐이었다.

앞으로도 나는 내맘이 허하거나 갈피를 못잡을때 먼저 저자의 이책을 들고 해법을 찾으려할 것이다.

또한, 저자의 유튜브도 자주 찾아뵈서 많은 위안도 받을 생각이다.

저자의 유튜브 채널도 알게해준 것은 전적으로 이책 덕분이었다~^^*

그래서, 나는 마크 최님께서 저술하시고 <(주) 콘텐츠그룹 포레스트>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래서, 이책은 유튜브 10만 구독자의 실제후기로 증명된 가장 확실한 연애심리 솔루션 37가지를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저자께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이제부터는 의식적으로 스스로를 사랑하는 말들로 하루를 채워보는 건 어떨까요? 그 작은 시도에서부터 변화가 일어납니다. 방법은 내가 나를 믿어줄 때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197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