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퇴사준비생의 도쿄 2 - 여행에서 찾은 비즈니스 인사이트 ㅣ 퇴사준비생의 여행 시리즈
시티호퍼스 지음 / 트래블코드 / 2023년 1월
평점 :
와~ 여행을 하면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찾는다~~
정말 생각만해도 설레이는 일이 아닐 수 없다.
예전에 한 20여년전에 이규형감독께서 일본에 거주하시면서 일본의 유망아이템들을 소개해주셨던 적이 있으셨던걸 기억이 났다.
그당시에도 일본에서 히트하면 한국에서도 히트한다고해서 일본비즈니스 붐이 일어나기도 하였다.
그러나, 그후 이규형감독께서도 작고하시고 또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으로 전세계가 힘들어지는 상황이 만 3년이나 되고보니 해외 비즈니스 트렌드 찾기가 약간은 소강상태에 있었는데 이책에 비즈니스 인사이트들을 소개해주신다하니 나는 기대를 하며 한쪽 한쪽씩 읽어나갔다.
"흰색은 당신에게 물드는 색이죠.
당신의 개성을 이끌어내는 색이죠.
당신의 표정을 주목받게 하는 색이죠.
하얀 티셔츠를 입는 날,
그날이 가장 당신같은 날이에요.(61쪽)"
나는 시티호퍼스께서 저술하시고 <트래블코드>에서 출간하신 이책 <퇴사 준비생의 도쿄 2>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윗글은 도쿄 센다가야하는 지역에 위치한 티셔츠 편집숍인 #FFFFFFT에서 핀매하는 흰색 티셔츠들에 대해 그 홈페이지에서 소개하는 글이다.
흰색 티셔츠들이라해서 달랑 흰색 하나만 있는게 아니다.
같은 흰색이라도 문 화이트, 베이지, 핑크 화이트 등 다양한 종류의 흰색 티셔츠들이 있다.
목부분도 여러 모양이 있고 원단에 따라 두께와 촉감이 천차만별이기에 아 정말 이렇게 전문화되고 특화된 점포가 살아남는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시티호퍼스께서는 여러 도시를 넘나드는 사람들입니다. 또한 한 도시에서 여기저기 돌아다니는 사람을 뜻하기도 합니다. 뉴욕ㆍ런던ㆍ방콕ㆍ싱가포르 등 세계 여러나라들을 방문하고 250개이상의 콘텐츠를 선보인 팀이자 커뮤니티입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장인간장ㆍ더 라벨 프루트ㆍ#FFFFFFTㆍ로열블루티ㆍ스마도리 바ㆍ긴자 오노데라ㆍ카페 론론ㆍ누루칸 사토ㆍ하나노히ㆍ노즈숍ㆍ와인 앳 에비스ㆍ미야시타 파크ㆍ시퀀스 미야시타 파크ㆍ패스 더 바톤ㆍ도쿄 리버사이드 디스틸러리 등 총 15파트 287쪽에 걸쳐 도쿄를 캠버스 삼아 비즈니스적으로 영감과 자극을 주는 레퍼런스들도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와우~ 이책을 받아보니 토쿄타워 위를 날아가는 비행기의 모습이 확들어왔다~^^*
아~ 정말 도쿄행 비행기 타고 나리따공항에 내려 이책들고 여기저기 다 탐방해보고싶어졌다~^^*
경영철학
컨셉기획
사업전략
수익모델
브랜딩 마케팅
고객경험
디자인
이렇게 퇴사 준비생의 관점에서 7가지 렌즈들을 번갈아 끼며 뜻깊은 도쿄여행을 떠나게해주신 책 <퇴사 준비생의 도쿄 2>...
정말 나에게는 신선한 느낌으로 다가온 책이었다.
특히, 과일우유를 파는 무인매장인 더 라벨 프루트는 라벨에 고객이름을 붙이자, 뜻밖의 수요가 폭발했다고 한다.
그래서, 나는 시티호퍼스께서 저술하시고 <트래블코드>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래서, 이책은 도쿄에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찾고싶은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저자께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퇴사 준비생을 꿈꾼다는 건, 크건 작건 간에 자기다움을 가지고 세상에 흔적을 님기는 일을 하겠다는 뜻입니다.
도전하는 과정에서 부딪힐 여러 난관을 극복할 수 있어야 하죠. 이 모험의 여정에서 <퇴사 준비생의 도쿄 2>가 영감과 자극, 혹은 위로와 응원, 또는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다면, 그것으로 충분합니다. (279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