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EBS 랜드하나 공인중개사 전원합격 올인원 1차 민법 및 민사특별법 - 재수생전용 강의 교재 / 동영상 제공 2023 EBS 랜드하나 공인중개사 전원합격 올인원
유재헌 지음 / 랜드하나 / 2022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공인중개사 시험...

이 시험은 1차 2과목 2차 4과목을 하루에 다볼 수 있는 시험으로서 각과목들마다  40문제중 최소 24개이상 맞춰서 60점이상씩을 획득해야만 합격할 수 있는 시험이다.

단, 한과목이 50점 맞았어도 다른 과목이 70점 맞았다면 두과목이 평균 60점 이상이 되므로 합격될 수 있는 시험이다.

근데, 이 시험을 보면 매년 한 두문제 차이로 떨어지는 분들도 많다.

그런 의미에서 랜드하나의 <공인중개사 전원합격 올인원 시리즈>는 이렇게 한 두문제 차이로 아깝게 떨어지는 분들이 최소 80점이상 받을 수 있게 핵심내용들과 출제예상 문제들을 실은 책이어서 이책 한권만 반복해서 학습한다면 합격하고도 남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기본서의 순서를 따르되 시험에서 출제되지 않는 것들은 과감히 빼고 시험에서 출제가능성이 높은 부분만 테마로 구성을 하였습니다. 시험의 80%까지 커버할 수 있는 교재라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2쪽)"

나는 유재헌님께서 저술하시고 <랜드하나 공인중개사 시험연구소>에서 출간하신 이책  <2023 EBS 공인중개사 전원합격 올인원 1차 민법 및 민사특별법>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정말 200% 공감가는 말씀이셨다.
60점 이싱만 받으면 합격할 수 있는 시험이기에 출제가능성이 높은 부분 테마들만 집중해서 공부한다면 합격점수 받고도 남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민사특별법 등 5개 법률은 물론이고 민총ㆍ물권법ㆍ계약법 등 민법전반에 대해 일목요연하게 잘정리해 놓으셔서 효율적인 학습이 되었다.

글고 출제예상과 학습포인트
핵심내용
대표 기출문제에다가
출제 예상문제까지 실어주시다니 <공인중개사 전원합격 올인원 시리즈>는 정말 훌륭한 공인중개사 수험서라는 생각이 들었다 ~^^*

또한, 출제예상과 학습포인트도
기출횟수
제34회 출제예상
제34회 대비 중요도
학습방법에
핵심쟁점까지 총망라해 이 한권의 책으로도 아우트라인과 핵심파악이 용이해 충분히 합격점수 받을 수험서라 생각되었다.

특히, 22~23쪽에 걸쳐 있는 반사회질서에 해당하는 경우와 해당하지않는 경우는 늘 자주 출제되는 파트인데 한눈에 딱 정리해주셔서 정말 유익했다.

글고 246쪽에 있는 <제3자를 위한 계약>의 1번 출제예상 문제는 늘 갑을병정 사례문제로 나오는 추세를 잘반영해 수준높은 문제를 선보여주셨다.

그래서, 나는 유재헌님께서 저술하시고 <랜드하나>에서 출간하신 이책으로 아주 잘학습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학습이 되었다.

그래서, 이책은 올해 34회 공인중개사 1차 시험을 치를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이책으로 꼭 공부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저자께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문제를 강화하여 기본이론에 대한 정리후 최근 기출문제와 예상문제를 통하여 기출문제의 출제경향을 파악하고, 이를 통해 시험에서 출제되는 심화영역의 문제까지도 커버할 수 있게 문제를 구성하여 수험자들에게 문제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 시험에서 응용력과 적응력을 키우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3쪽) "

와~ 시험에서 출제되는 응용문제와 난이도 있는 심화영역의 문제들까지도 실어주셨다하니 이책 한권만이라도 집중해서 반복해 학습한다면 합격하고도 남겠다는 생각이 다시또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