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엄마를 위한 하루 5분 마음챙김 - 하루 중 온전한 나만의 시간
숀다 모럴리스 지음, 정미나 옮김 / 센시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완벽주의를 지키려할 때 우리의 근육은 긴장되고 삶의 즐거움을 느낄 수도 없다. 그러니 완벽주의에 대한 기대를 조금만 놓으면 어떨까? (260쪽)"

나는 숀다 모럴리스님께서 저술하시고 <(주)센시오>에서 출간하신 이책  <바쁜 엄마를 위한 하루 5분 마음챙김>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육아는 물론이고 일상생활속에서도 너무 완벽주의를 고집하지말고 조금은 느슨하게 내려놔야겠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숀다
모럴리스님께서는 심리치료사이자 마음챙김 코칭 전문가이다. CEO와 부모, 교사, 학생들을 위한 마음챙김 수업과 워크숍을 개발하고 실전에 적용하여 부모와 교사들에게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스트레스로 폭주하는 엄마를 멈춰 세우는 마음챙김ㆍ숨가쁜 아침에 여유를 심어주는 마음챙김ㆍ육아를 노동아닌 감동으로 변화시키는 마음챙김ㆍ폭탄같은 일과속에 꼭 필요한 엄마챙김 마음챙김ㆍ모든 위대한 엄마를 위한 자신감 UP 마음챙김ㆍ아이와 부모가 함께 성장하는 저녁 마음챙김 등 총 6장 311쪽에 걸쳐 육아와 반복되는 일상속에 힘들어하는 엄마들이 행복해지는 시간, 하루 5분 마음챙김 실천법들을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 있다.

현대인들은 바쁘다.
그중에서도 엄마라는 이름의 주부들은 더욱 바쁘다.

직장일에 집안일도 바쁜데 거기다가 육아까지...
이런 상황에서 이책과의 만남은 정말 반가웠다.

근데, 이책을 받아보니 겉표지 디자인이 산뜻하고 심플하여 더욱 부담없이 읽을 수 있었다.

정말 가뜩이나 바쁜 엄마들에게 하루 5분이라도 마음을 챙킬 수 있는 시간이 있다면 이 한권의 책에 나와있는 방법들을 잘 이용한다면 한결 여유로운 생활이 될 것이라고 생각되었다.

하루 5분으로 삶의 균형과 활력을 찾는 마음챙김
실천법으로 엄마가 행복해질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근데, 그 마음챙김 실천법은 아침에 눈뜰 때부터 시작된다고 생각되었다.
즉, 아침에 눈 뜨고 오늘도 하루를 주셔서 감사하다는 마음을 갖고 시작한다면 그런 날들이 다 소중한 하루가 될거라는 저자의 말씀에 전적으로 공감되었다.

그래 아침에 눈을 뜨면 정말 하루 24시간 1,440분은 조물주가 내게 주신 선물이다 따라서, 오늘하루도 열심히 살자고 디짐하게 된다면 하루종일 상쾌하게 보낼 수 있을거 같은 생각이 들었다.

글고 마음챙김 실천법들을 아낌없이 알려주신 이책 <바쁜 엄마를 위한 하루 5분 마음챙김>은 엄마들에게는 말할 것도 없고 남자인 나에게도 인생을 어떻게 살아가야할지 깊은 철학적 위로와 성원들도 많이 보내주셔서 정말 정말 유익했다.

그래서 나는 숀다 모럴리스님께서 저술하시고 <(주)센시오>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육아와 살림에 바쁜 엄마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저자께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몇번 심호흡을 하며 눈을 감고 살날이 6개월밖에 없는 상황을 상상할 때 무엇이 떠오르는지 생각해보자.
가능하다면 상상한 것들을 많이 씰천해  옮겨보자.
최대한 기대를 내려놓은 상태에서 막간의 순간들이 무엇을 가져다주는지 지켜보자. (269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