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대한 꿈을 이루는 생각의 법칙 - 청소년을 위한
김옥림 지음 / 미래문화사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얿은 연두생 바탕의 책겉표지가 나의 눈길을 끌었다.
가운데 자리잡은 남자는 책을 읽다가 잠시 옆을 바라보며 오만가지 상상의 나래를 펴고 있다.

그중 애플의 회사 심벌이 눈에 확들어왔다.

"아~ 스티브 잡스 이야기도 있겠구나~^^*"

이에 나는 이 책을 흥미진진하게 읽어나갔다~^^*

"그녀는 침팬지가 나뭇가지를 도구 삼아 개미 구멍을 쑤셔 흰개미를 잡아먹고, 열매를 따 먹을 때 나뭇가지를 치며, 돌멩이를 망치처럼 이용해 견과를 으깬다는 연구보고서를  통해 '오직 인간만이 도구를 제작하고 사용한다'는 통념을 뒤엎었습니다.(246쪽)"

나는 김옥림님께서 저술하시고 <미래문화사>에서 출간하신 이책  <담대한 꿈을 이루는 생각의 법칙>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정글에서 숱한 맹수들의 위협에도 굴하지않고 이겨나가며 침팬지 연구의 일가견을 이룬 제인 구달여사에게 먼저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드리고싶었다.

구달여사께서는 40년이 넘도록 침팬지  연구를 하여 윗글과같이 침팬지에 대한 놀라운 사실들을 많이 발표하여 진화생물학과 유인원연구에 많은 성과를 도출해내는데 성공한 것이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김옥림님께서는 현재 시, 소설, 동화, 동시, 교양, 자기계발서 등 담아 분야에서 환영하면서 집필활동을 하는 시인이자 소설가이며 에세이스트이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생각을 바꾸면 꿈은 현실이 된다, 긍정의 상상력으로 남과 다른 나를 만들다  등 총 2파트 279쪽에 걸쳐 꿈을 이루는 26가지 생각의 법칙들에 대해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데일 카네기
스티브 잡스 
마크 저커버그
버락 오바마
하워드 슐츠
빌 게이츠
파블로 피카소
헤밍워이
비틀즈
오프라 윈프리
이사도라 던컨
조앤 K. 롤링

와~ 이책에 소개된 윗분들은 정말 숱한 역경과고난을 다 이겨내고 입지전적으로 자신의 분야에서 혁혁한 업적을 남기신 분들이라 생각된다.

물론 숱한 전기나 다큐멘터리, 영화 등을 통해 아는 분들도 많았지만 이책을 통해 새롭게 아는 사실들도 많았다.

그리하여, 그분들의 성공요인들을 하나하나 분석해 알려주셨다. 그래서, 아 이분들께서는 이런 노력들을 하셨기에 성공하셨구나 깨닫게 되기도 하였다.

나는 그중에서도 담대한 희망을 가슴에 품고 언제나 희망만을 생각하고 자신의 경험을 열정의 에너지로 승화시킨 오바마에 박수를 보내드리고싶었다.

또한, 남들과 다른 자신만의 음악을 추구하고 안주하지않고 개성있는 음악을 창조한 비틀즈에게도 엄지척을 해주고싶기도 하였다~^^*

그래서, 나는 김옥림님께서  저술하시고 <미래문화사>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래서, 이책은 생각의 차이가 어떻게 꿈을 현실로 만드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항시 새로움을 추구했던 스티브잡스...
그 잡스의 상상력 3가지 법칙을 알려주신
다음의 말씀이 지금도 생각나네...

"작은 것도 놓치지않는 절대적인 상상력을 지녔습니다.
위기때마다 새로운 분야에서 상상력을 이끌어 냈습니다.
탁월한 직관력으로 다양한 상상력을 발현시켰습니다. (56~58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