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강사는 무엇을 하는가
박지우.윤관식 지음 / 좋은땅 / 2022년 5월
평점 :
품절


"CS 교육이 효과를 발휘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요소가 고려되어야 하며, 그중 가장 중요한 요소로 강사의 자질과 역량이 꼽히고 있다. (31쪽)"

나는 박지우ㆍ윤관식님께서 저술하시고 <도서출판
좋은땅>에서 출간하신 이책  <CS 강사는 무엇을 하는가>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이래서 요즘 CS강사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박지우님께서는 인굿컴퍼니 교육센터 대표로 재직중에 있다.
윤관식님께서는 한국과학기술 대학교 HRD학과 교수로 재직중에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CS강사가 궁금한 사람들, 오늘날의 
CS 강사, 직무분석전에 알아야할 것들,데이컴 워크숍 준비하기, CS 강사가 하는 일 그것이 알고싶다, CS 강사의 직무분석 보고서, 직무분석을 마치며 등 총 7장 235쪽에 걸쳐  체계적인 CS 강사 육성을 위한 탁월한 직무분석 보고 내용들을 잘 알려주시고 있다.

요즘 CS 강사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사실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으로 전세계가 만 3년간 힘들었다.

그러다가 지금 코로나19가 다소 완화되자 그동안 부진했던 기업들이 투자를 강화하고 교육에도 힘쓰는 등 더욱 공격적적인 경영을 하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CS 강사의 수요도 늘어나고 있는데 그에 따라 CS 강사의 직무분석 산출물을 통해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CS 강사 육성체계를 이 한권의 책에 잘 설명해주시고 있다.

특히, CS 강사의 CS 교육방법도 전통적 강의식 방법외에도 인터넷을 이용한 마이크로 러닝이나 실제 현장상황을 재현하는 역할 연기법, PBL을 활용한 교육 및 실제 일어난 사례를 바탕으로 브레인 스토밍을 하는 등 담아 교육방식이 활용되고 있다는 말씀이 확와닿기도 하였다.

그리하여 나는 박지우ㆍ윤관식님께서  저술하시고 <도서출판 좋은땅>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래서, 이책은 DACUM 기법을 활용해 CS 강사 육성을 위한 기초 직무분석자료를 보고싶은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CS 교육내용도 어떤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지 알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고객만족 경영, 서비스 리더십, MOT 관리, 감정노동 관리 등 다양한 내용으로 발전되어 가고 있다. (78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