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장학금과 적금으로 시작하는 스마트한 군대백서 - 공군사관학교 출신 저자가 알려주는 경력을 쌓는 슬기로운 군대 생활 커리어북스 직업 시리즈 2
정명박 지음 / 커리어북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 707 특수임무단 ~ 특전사 중의 특전사
707의 주 임무는 대테러 작전이다.
전시에는 적진 한가운데에 투입되어 임무를 수행하는데 때에 따라서 낯선 장소에서, 위험한 임무를 수행하기도 한다. 그런 만큼 강한 체력과 정신력, 상황판단 능력, 높은 전문성을 가지는데, 훈련된 707 요원 한 명, 한 명이 중요한 국가자원인 셈이다. (36~37쪽)"

나는 정명박님께서 저술하시고 <커리어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대학장학금과 적금으로 시작하는 스마트한 군대백서>을 읽다가 윗글에 신선한 느낌을 
받았다.

아~ 육해공 각 부대에는 여러 특수부대가 있지만, 특전사중의 특전사인 제 707 특수임무단이 정말 멋지고 용감한 부대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정명박님께서는 공군사관학교 국제관계학과를 졸업하고 소위로 임관했다. 
현재 대한민국 공군 소령으로 정부기관인 방위사업청에서 군에서 사용할 무기를 개발 및 도입을 담당하고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군대 어디로 갈래?, 스마트한 군대생활 대학장학금 & 자기계발, 공군은 어때?, 역시 육군이지!, 우리는 해군!, 직업군인은 어때? 등 총 6파트 238쪽에 걸쳐 대학등록금과 살집이 걱정인 MZ세대가 군대를 잘이용하는 방법과 노하우들을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나는 사실 육군 학사장교 18기 출신이다.
그래서, 요즘의 군대 트렌드는 무엇이고 또 우리 때와는 어떤 점들이 차이나는지 궁금해서 더 꼼꼼이 읽었다.

아~ 이책을 읽으면서 나는 만감이 교차했다.
일반적인 사항들에서는 예전에 나의 군복무시와도 비슷해 옛추억이 생각나기도 했다.

또한, 군인 급여와 각종 복지혜택사항들을 읽을 때엔 <아 군대 정말 많이 좋아졌네>라며 감탄하기도 하였다.

일례로 <장병내일준비적금>이 적극 활용하는게 좋다고 생각되었다. 이를 찬찬히 설명드리겠다.

알다시피 요즘 사병 복무기간은 18개월이다.
따라서, 매달 받는 봉급에서 40만원씩 18개월을 납입하면 원금은 720만원인데, 연 5% 은행이자 + 연 1% 국가지원이자 + 33%의 국가지급 추가 이자를 더하면 전역시에 1,003만원을 들고 나갈 수 있다하니 군입대시 이 <장병 내일준비적금>을 꼭 들어  목돈들을 꼭챙겨가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글고 이책을 읽으니 내가 육군출신이기에 육군에 대한 내용들은 대부분 아는 내용들이었다. 다만, 그때보다 지금 물가가 올랐기에 복지후생제도는 신선하게 다가왔다.

또한, 나는 공군 ~ 해군은 피상적으로밖에 알지 못하는데 
이책 읽어보니 아 공군 ~ 해군은 이렇구나라며 새롭게 알게된 것도 많아 참으로 유익했다.

그래서, 나는 정명박님께서 저술하시고 <커리어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래서, 이책은 군입대를 앞두고있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어떤 병과를 선택해야할지 고민중이신 분들께 들려주셨던
저자의 다음 말씀이...

"내가 잘할 수 있을지 확인하기 위해서 전반적인 군생활을 아는 게 중요하다. 전반적인 군생활이란 생활관의 삶과 훈련의 강도, 종류, 업무의 종류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한다. 
한가지 요소만으로 선택하면 큰코 다칠 수 있다.(17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