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써먹는 최강의 반도체 투자 - 한발 앞서 읽는 반도체 슈퍼사이클의 모든 것
이형수 지음 / 헤리티지북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메모리 반도체 시장을 분석하기 위해서는 가격, 투자, 기술이라는 세가지 핵심 요소의 방향성을 눈여겨봐야 한다. (79쪽)"

나는 이형수님께서 저술하시고 <헤리티지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바로 써먹는 최강의 반도체투자>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이형수 HSL Partners 대표님께서는 ITㆍ반도체 투자 전문가로서 기획재정부 글로벌 지식협력단, 숙명여대 경영대학원 강사로도 출강중이다.

지금 세계는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으로 만 3년 돔안 너무나도 힘들어하고 있다.
정말 2020 3~4월에는 중국 ~ 유럽 ~ 미국 ~ 브라질 등지에서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죽는걸 보고 문득 중세시대 유럽에 흑사병이 돌아 유럽 인구의 1/3이 사망했던 참사가 생각나기도 하였다.

근데, 지금은 다행히 팬데믹의 심각한 상황을 어느 정도는 벗어난듯해 정말 다행이라 생각된다.

헌데, 문제는 2023년의 경제다.
과연 올해 전세계의 경제는 살아날 것인지 귀추가 주목되는 가운데 투자시장에서의 반도체투자에 대한 모든 것들을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반도체 투자 지금 바로 시작하라, 다가올 슈퍼사이클을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 한발 앞서 읽는 반도체 시장의 미래 등 총 3파트 400쪽에 걸쳐
IT의 신 이형수님께서 그리는 반도체 투자반등 시나리오에 대해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그래서, 나는 이형수님께서 저술하시고 <헤리티지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래서, 이책은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