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알고리즘 비밀노트 - 진정한 리더를 넘어 위대한 리더가 되는 방법
박재욱 지음 / 글로벌콘텐츠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즈니스는 속도가 생명이다. 대부분의 의사결정과 행동은 나중에 바로 잡을 수 있으므로 거창한 분석과 검토는 불필요하다. 리더는 예측가능한 위험을 감수하는 것도 중요하다. (85쪽)"

나는 박재욱님께서 저술하시고 <글로벌 콘텐츠>에서 출간하신 이책  <성공 알고리즘 비밀노트>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윗글은 고객에 집착하라ㆍ주인의식을 가져라ㆍ구체적인 성과를 내라와 함께 아마존의 14가지 리더십 원칙들중 하나로서 스피디한 4차 혁명시대에 가장 중요한 리더십원칙들중 하나라 생각되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박재욱님께서는 액션코칭을 최초로 만든 선구자이다. 40년 동안 삼성그룹과 한솔, 동부그룹 등에 몸담았다. 현재는 SSMI, 디지털 다임 경영고문으로 있으면서 DNA 경영, CMOE의 경영자 코치로 활동하고 있고 여전히 엔터프리너 양성에 힘쓰고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성공 알고리즘ㆍ성공 마음가짐ㆍ어떻게 성공방정식을 만드는가ㆍ성공의 요체는 실행력ㆍ요구역량 등 총 5부 328쪽에 걸쳐
삼성, 구글, 아마존, 넷플릭스, 스타벅스에 이르기까지 경영현장에 적용하도록 이끌어주는 리더십과 성공의 법칙들에 대해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세계는 지금 시시각각으로 변화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으로 근 3년 동안 전세계가 힘들어하는 가운데 많은 변화들이 일어났다.

즉, 비대면 언택트시대로 접어들었음은 물론이고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잘파악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이에 각 회사 등 조직체내 구성원들은 각자가 셀프 리더십을 갖고 더욱 진취적으로 대응해나가야겠다.

그래서 특히, 혁신은 선택이 아닌 필수, 마케팅 목표에 따라 전략을 달리해야한다는 말씀들이 더욱 확와닿았다.

그래서, 나는 박재욱님께서 저술하시고 <글로벌 콘텐츠>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래서, 이책은 잠재능력을 극대화하여 성공의 문으로 가고싶어하시는 분들은 물론이고 진정한 리더를 넘어 위대한 리더가 되는 방법들을 캐치하고싶으신 분들께서도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기업경영에서 중요한 것은 무엇인지 알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기업경영에서 중요한 것은 효율과 스피드다.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방향성, 즉 비전과 전략이다.
왜냐하면 방향이 잘못돼 길을 잘못 들어서면 아무리 효율과 스피드가 높더라도 영원히 목적지에 도달할 수 없기 때문이다. (323~324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