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부터는 알아서 척척, 건강해지는 착한 몸은 없다 - 건강하게 천천히 늙고, 오래 사는 법!
황윤신 지음 / 스마트비즈니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지럼은 귀의 이상인 경우도 있고, 빈혈인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데 그보다 자주 보이는 원인은 아주 사소한 경우가 더 많습니다. 바로 소화불량과
머리의 불균형이지요.(39쪽)"

나는 황유신님께서 저술하시고 <스마트 비즈니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50부터는 알아서 척척, 건강해지는 착한 몸은 없다>를 읽다가 윗글에 충격을 받았다.

아니 어지럼증이 귀의 이상이나 빈혈보다는 소화불량과 머리의 불균형일 수가 더 많다니 정말 의외였다.

나의 어머님께서 언젠가 어지럼증이 있으셔서 이비인후과 등에도 모시고 갔던 경험도 있기에 윗글이 확와닿았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황유신님께서는 환자와 대화하는게 가장 즐거운 한의사이다. 최소한의 건강을 위한 가장 간단하고 쉬운 방법에 대해서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몸이 나에게 말을 걸다, 나 잘 먹이고 잘싸는 법, 잠 나의 ON - OFF 스위치,나 탐구생활 등 총 4파트 293쪽에 걸쳐 건강하게 천천히 늙고 오래사는 법들에 대해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아~ 정말 이책은 나자신을 위한 책이었다.
해가 갈수록 나이를 먹어가는구나를 느끼는 나에게 제목부터가 강렬하게 확와닿았고 이에 책도 술술 읽혀나갈 수 있었다.

특히, 통증은 몸이 나에게 보내는 신호로서 머리ㆍ등ㆍ허리 등 몸의 여러 부위를 항시 체크해야한다는 말씀의 여운이 많이 남았다.

그래서, 나는 황유신님께서 저술하시고 <스마트
비즈니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래서, 이책은 50대 이상이신 분들은 물론이고 50대이후의 건강에 관심많으신 분들께서도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꿀잠을 위한 5가지 방법을 알려주신 다음의 말씀이...

"내 잠을 알고, 수면주기를 파악하고, 나를 재울 준비를 하고, 낮에 열심히 활동하고, 좋은 잠자리 환경을 만들어라. (186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