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 보약은 내가 만든다 - 한진 원장이 공개하는 삼다요법 처방전
한진.전유성 지음 / 스타북스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물만 마셔도 토하는 상황이다. 아무리 숙취에 좋은 꿀차나 기타 음료를 마셔도 그대로 토하게 된다.
이런 경우 해결법은 잠이다.
누워서 눈을 감으면 주변이 핑핑 도는 상황이 있더라도 우주 공간에서 유영하는 우주인처럼 몸을 맡겨라. (74쪽) "

나는 한진ㆍ전유성님께서 저술하시고 <스타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내몸 보약은 내가 만든다>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숙취가 심해 힘든 시기라면 꿀물이나 라면국물이 특효가 아니라 잠이 최고이니 그냥 얼른 잠을 청하는게 최고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한진님께서는 서울 강서구에서 경희효자한의원을 개원중이며, 역류성 식도염과 부정맥ㆍ갱년기 질환을 전문으로 진료하고 있다.

전유성님께서는 영화기획ㆍ광고 카피라이터ㆍ방송작가ㆍ베스트셀러 작가 등 문화예술과 방송가를 넘나드는 아이디어맨으로 진로그룹 이사를 역임하기도 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알아두면 좋은 한의학 지식, 혈액검사에서 흔히 접하는 문제, 정신건강 지키기, 일상의 다양한 증상해결 등 총 네첩의 보약을 311쪽에 걸쳐 세가지 약재를 증상에 맞게 차로 끓여먹는 삼다요법에 대해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개그맨이라는 용어를 처음 만드신 분!
KBS 개그콘서트를 최초 기획해서 공개 코미디 붐을 이루신 분!
개그계의 대부이신 분!

그분이 바로 전유성씨이다.

나는 전유성씨가 이책의 공동저자로 참여하셨다는데 무척 반가웠다.
겉표지에 사진도 실리고 신수도 좋아보이셔서 더욱더 반가웠다.

물론 전유성씨도 예전부터 컴퓨터 입문서외에도 각종 소설 등 인문서, 처세술서적들도 많이 저술하셨다.
그래서, 나는 그분의 저서들을 많이 읽어봤기에 작가로서의 전유성씨도 무척이나 신뢰하고있다.

따라서, 이책에서도 <전유성의 휴게소>라는 코너들을 통해 알토란 같은 정보들을 특유의 유머감각도 곁들여 정겹게 들려주시고 있다.

글고 한진한의사님께서 각종 예화나 사례들도 곁들여 이리도 쉽게 설명을 해주시니 아주 머릿속에 쏙쏙 들어왔다.

즉, 두통ㆍ어지럼증ㆍ부종ㆍ감기ㆍ딸꾹질ㆍ트림ㆍ편도선 등 실생활에서 빈번히 일어나는 각종 증상들과 질환들에 특효있는 세가지 약재들을 모두 1:1:1로 배합해 2~3개월간 드시다 한 달 정도 쉬었다가 다시 드시는 걸 추천하신다니 나도 당장 추진해보고싶었다,

그래서, 나는 물론이고 부모님께도 다 적용시켜드리고싶었다.

그래서, 나는 한진ㆍ전유성님께서 저술하시고 <스타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래서, 이책은 소화기ㆍ순환기ㆍ갱년기 등 일상에서 자주 접하는 증상이나 질환들에 특효있는 세가지 약재들을 차로 끓여 마시는 요법들에 대해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고혈압의 원인과 그에 대한 예방 및 치료법을 이야기해주신 다음의 말씀이...

"간의 양기가 상승하고 몸의 진액이 고갈되기 때문이다.
스트레스를 받을 때 밖으로 나가는 것이 간의 양기가 지나치게 상승하는 것을 막고 나아가 고혈압을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된다. (233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