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부터 해결하라 - 어제의 문제가 오늘도 반복된다면
마이크 미칼로위츠 지음, 유지연 옮김 / 알키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은 문제를 바로잡을 수 있다.
지금 가장 큰 문제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무엇을 어떤 순서로 고쳐야 하는지 알아낼 수만 있다면 말이다. 이에 전념하면 당신의 비전은 실현될 것이고
경영도 크게 진전시킬 수 있다. (28쪽)"

나는 마이크 미칼로위츠님께서 저술하시고 <(주)시공사>에서 출간하신 이책  <이것부터 해결하라>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실패하는 경영자는 답부터 찾고
성공하는 경영자는 진짜 문제가 무엇인지 찾는다고 한다.

중요한 것은 같은 문제가 반복해서 발생시키지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한번 실수는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를 반복하지않는게 개인은 물론이고 기업같은 조직체도 마찬가지라는 생각이 든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마이크 미칼로위츠님께서는 경영자, 엔젤 투자자, 경제경영 작가이다. 가장 큰 소망은 세상의 모든 경영자가 부자로 살아가는 것이며, 이를 위해 책과 강연으로 경영자를 돕고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당신은 목적지로 가고 있는가?, 진짜 이익을 내고 있는가? , 영원한 유산을 남기고 은퇴하라 등 총 8챕터 267쪽에 걸쳐 기업경영에 있어 25가지 핵심 욕구와 질문은 무엇이고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비책들도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10번의 사업실패
2번의 개인파산

세상에나 저자이신 마이크 미칼로위츠님께서는 바로 위와같은 실패와 파산도 한번도 아니고 여러 번 겪으셨다.

그렇게 실패와 파산을 반복하셨다면 좌절하실만도 한데 이에 굴하지않고 일어나 월스트리트저널 칼럼니스트를 거쳐 35번째 생일을 맞기전에 연매출 수백만 달러규모 벤처 4곳을 키운 연쇄 창업자가 되시다니...

나는 우선 이책의 저자이신 마이크 미칼로위츠님의 입지전적인 인생역정에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드리고싶었다.

그래서, 나는 마이크 미칼로위츠님께서 저술하시고 <(주)시공사>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래서, 이책은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