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프레이머 - 4,500명 VVIP를 관리하는 럭셔리 마케팅 전문가 케이영이 공개하는 특별한 마케팅 전략
케이영 지음 / 라온북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쨌든 회장님이 떠난 자리에서 나는 비서실장에게 최선을 다해 회원권을 소개했고, 마침내 계약서에 서명을 받아오는데 성공했다. 회사로 돌아와 상황을 보고하자 회사는 발칵 뒤집혔다. 부서의 모든 사람이 나를 에워싸고는 물었다.
진짜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님을 만났다고? (20쪽)"

나는 케이 영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라온아시아>에서 출간하신 이책  <리프레이머>를 읽다가 윗글에 신선한 충격을 받았다.

아닞항공, 호텔, 병원, 골프 등 모든 서비스를 다 이용할 수 있는 한진 VIP 멤버스 회원권을 신입사원시절의 저자께서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님을 직접 찾아가 계약서에 서명을 받아오게 했다니 정말 대단하시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 김승연 회장님이 그분의 첫고객이셨다하니 
이때의 자신감으로 20여년간 VVIP 마케팅을 해오신게 아닌가 생각되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케이 영님께서는 약 20여년 동안 최상류층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을 진행하였고 현재는 럭셔리 홈 갤러리 대표이사로서 빅리치를 대상으로한 고급 호텔 및 골프장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부자를 알아야 부자에게 물건을 판다, 럭셔리 마케팅 차별화  전략, 실전 럭셔리 마케팅 등 총 3장 243쪽에 걸쳐 VVIP를 대상으로 하는 럭셔리 마케팅 차별화 전략들에 대한 모든 것들을 솔직담백하게 아낌없이 잘들려주시고있다.

"부자가 되고싶다면 평소 부자를 자주 만나라!"

그 부자를 자연스럽게 만나 친구가 된다면 더 좋다.
그렇게 부자들과의 자연스런 만남이 자주 있다보면 그들의 습성을 배우게 되고 또 그들에게서 고급 투자정보들도 얻을 수 있기도 하다.

이렇게 부자들과의 잦은 접촉이 그 사람의 부의 창출에도 기여한다는 말씀에 나는 전적으로 동의되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약 20여년동안 최상류층을 대한 마케팅을 진행했던 저자께서 그동안의 노하우들은 물론이고 앞으로의 트렌드, MZ리치 마케팅 공략법들도 자세히 알려주셔서 잘읽었다.

나는 특히, 빅리치가 나를 찾아오게 하라, 부자와 가슴을 부딪쳐라, 제발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라 등의 말씀들이 더욱 확와닿았다.

그래서, 나는 케이영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라온아시아>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래서, 이책은 0.1% 빅리치의 구매심리와 행동패턴은
 물론이고 그들을 상대로한 마케팅 노하우들을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저자께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어떤 이야기로든 고객의 마음의 경계를 허물어야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고객과의 자리가 끝날 때까지 적어도 세번은 웃겨야 한다. (133쪽)"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