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사람이 좋은 말을 한다 - 진심을 전하고 공감을 만드는 40가지 말의 철학
김준호 지음 / 포르체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설득이란 결국 당신의 말이 상대의 변화와 행동으로 구체화될 때 완성된다. 우리가 공감어린 말을 통해 궁극적으로 희망을 이야기하며 사람들의 가슴에 오랜 여운을 남길 수 있다면 그보다 좋은 말은 없을 것이다.(15쪽)"

나는 김준호님께서 저술하시고 <포르체>에서 출간하신 이책  <좋은 사람이 좋은 말을 한다>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윗글은 설득의 요체를 이야기해주신 글로써 니늘 소중하게 여기는 사람들을 향해서, 나를 좋은 사람으로 기억하게 하고픈 모든 이들을 향해서 희망을 말하는 그런 사람이 돼야겠다는 생각을 하게되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김준호님께서는 2004년 한국경제 TV 앵커로 데뷔해 현재까지도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는 OBS 메인뉴스인 <OBS 뉴스원>과 토크 프로그램 <인사이드 스토리>를 맡고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잘 대화하는 법에 대하여, 좋은 사람이 좋은 말을 한다, 말은 언제나 사람을 향한다, 당신만의 이야기 등 총 4장 327쪽에 걸쳐 20년차 앵커이신 저자께서 마음을 사로잡는 공감의 언어를 말하는 법들에 대해서 아낌없이 잘들려주시고있다.

와~ 김준호 앵커께서 책을 내셨다니...
넘넘 반가웠다~^^*

늘 방송에서 부담없고 안정적으로 뉴스를 진행하시는 분이시기에 사실 예전부터 친근했던 분이시다.

근데, 책까지 쓰셨다니 더욱더 반가웠고 이에 이책도 술술 읽어나갈 수 있었다.

간결하다~
친근하다~
정곡을 찔렀다~

이책을 읽은 느낌을 세마디로 표현하자면 위와 같다.

그리하여, 이책을 통해 20년 가까이 앵커생활을 하시면서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들을 아낌없이 알려주셔서 나는 흥미롭게 잘읽었다.

특히, 호감있는 이미지를 원한다면 먼저 사랑하라, 진심이 담긴 말은 메아리로 돌아온다, 지금 이순간을 당신의 것으로 만들어라 등의 말씀들이 더욱 확와닿았다.

그래서, 나는 김준호님께서 저술하시고 <포르체 >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래서, 이책은 진심을 전하고 공감을 만드는 40가지 말의 철학들에 대해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저자께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죽음과 삶이 종이 한장 차이이듯 희망과 절망은 동전의 양면과 같다. 우리가 기꺼이 동전을 뒤집어 희망을 찾고, 그 동전을 다시 곁에 있는 사람에게 건네는 순간의 진정어린 한마디가 좋은 영향력을 결정한다. 그러니 당신도 그런 희망의 증거가 될 수 있다.
지금 이순간부터 영혼을 담은 목소리로 명료하게 희망을 말하자. (322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