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꺼이 헤매는 마음
임승주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큐멘터리는 멀리 있지 않구나.
슬그머니 세상속으로 들어가는 법, 남의 이야기에서 나의 조각을 찾는 법, 그 조각을 잘게 잘게 흩뿌려 가능한 더 많은 이의 손을 잡아끌 수 있는 것.
그렇게  다큐멘터리는 시작된다. (26쪽)"

나는 임승주님께서 저술하시고 <(주)알에이치코리아>에서 출간하신 이책? <기꺼이 헤매는 마음>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다큐멘터리는 저런 인식을 갖고 대해야겠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임승주님께서는?1983년에생 방송작가이다. TV  라디오, 유튜브, 신문, 잡지에 필요한 글을 쓰며 사람들의 말을 글로 바꾸거나 글을 말로 바꾸는 일을 한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방문이 열리고, 당신이라는 세계, 문밖에서 가져온 마음, 햇빛을 따라서 등 총 4부 247쪽에 걸쳐 차오르고 남은 나날들의 기록과 삶의 순간순간의 단상들에 대해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따뜻하다~
인간적이다~
진솔하다~

내가 이책을 읽은 느낌을 세마디로 나타낸다면
바로 위와 같다.

참으로 방송작가다운 따뜻함과 인간적인 내음에 좋았다.
또한, 그 솔직함에 난 감탄했다.

그래서 나는 임승주님께서 저술하시고 <(주)알에이치코리아>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래서, 이책은 삶에서 일어나는 일상속 이야기들을 편한 마음으로 읽고싶으신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저자께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세상에는 생각보다 용서가 흔하고?사람들은 섬세하면서도 대범하다는 걸, 오래전 책들과 지금의 사람들이 거듭거듭 들려주고 있으니까. (243쪽)"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