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으로 이해하는 여자의 인간관계와 감정
이시하라 가즈코 지음, 김하경 옮김 / 메이트북스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역사적ㆍ문화적으로 전세계 대부분의 사회가 남성중심으로, 여성은 남성의 지배를 받으며, 순종하는 혹은 남성을 보조하는 위치에 놓여있었다.(19쪽)"

나는 이시하라 가즈코님께서 저술하시고 <(주)원앤원콘텐츠그룹>에서 출간하신 이책  <[심리] 심리학으로 이해하는 여자의 인간관계와 감정>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윗글은 심리학에서 여성을 바라보는 시각을 설명하는 글인데 현재는 많이 달라졌지만 과거에 여성은 남성의 지배를 받으며 순종하던 위치에 있었다.

그래서, 그런 피지배자 의식이 남성과 상하관계를 유지하게했던게 아닌가 생각되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이시하라가즈코님께서는 자신을 사랑하고 해방시켜 더욱 즐겁게 살기를 지향하는 자기중심 심리학을 제창하는 심리카운슬러로 현재 심리 상담 연구소 올이즈 원의 대표를 역임하고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여자의 인간관계와 감정을 심리학으로 이해하다, 여자의 인간관계와 감정을 이해하는 핵심 키워드, 여자의 인간관계 고민 이럴땐 이렇게 해결하라 등 총 3장 303쪽에 걸쳐 여성 간 인간관계에서 일어날 수 있는 모든 감정의 키워드를 심리학적으로 자세히 풀어주시고 있다.

나는 이책을 읽으면서 많은 걸 느꼈다.
특히, 저자께서 심리전문가중의 전문가이고 또 글도 쉽게 써주셔서 이해하기가 용이했다.

즉, 저자께서는 사고ㆍ감정ㆍ오감ㆍ이미지ㆍ호흡ㆍ목소리 등을 전체적으로 다룬 독자적인 심리학 스타일로 성격개선ㆍ부모자식관계ㆍ대인관계ㆍ건강에 관련한 세미나, 그룹 워크숍, 카운슬링, 강연 등을 통해 마음이 편안해지는 방법, 자신의 재능을 살리는 삶의 방식을 제안하고 있다.

나는 남자이다.
그런 의미에서 여성들의 섬세한 심리를 알기가 쉽지않은데 이책을 읽어보니 아 이 상황에서 여성들은 그런 반응을 보이는 경우가 많은거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또한, 불편한 여성모임에 참석해야할 때, 여자들 무리에서 따돌림을 당했을때 대처요령 등 상당히 디테일한 상황에서도 어떻게 대처하는게 좋을지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셨다.

그래서, 나는 이시하라가즈코님께서 저술하시고 <(주)원앤원콘텐츠그룹 >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래서, 이책은 여성의 복잡한 마음을 꿰뚫는 관계심리학의 정수를 보여주는 책을 읽고싶으신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편안하게 여성간의 교류를 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을 이야기해주신 다음의 말씀이...

"상대방보다 자신의 감정을 소중하게 생각한다는 것이다.
자기중심적인 삶의 방식이 몸에 배면 인생이 한층 즐거워진다.(35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