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기업은 한 문장을 실천했다 - 혁신을 일으키는 기업 경영 인사이트
정강민 지음 / 넥서스BIZ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년뒤에 변하는 것보다 10년이 지나도 변하지않는 것을 추구하라.(134쪽)"

나는 정강민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넥서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위대한 기업은 한 문장을 실천했다>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온라인 쇼핑몰 자포스
유기농 식품업체 홀푸드
자율주행 배송로봇 스타트업 디스패치

와~ 아마존이 설립된 이후 쇼핑, 물류, 패션, 금융, 제약, 헬스, 식품, 교육, 엔터테인먼트, 교통, 모빌리티 서비스 등 여러 분야의 M&A를 통해 사들인 기업들만 100개가 넘다니...

또한, 2020년 매출액은 3,860억 달러를 울렸고 한화로는 약 420조원이나 되는 가공할 매출을 올렸다.

근데, 1994년 온라인 서점에서 출발했던 아마존이 이렇게나 거대 기업으로 성장했다는 것도 대단한 것인데, 창업자인 제프 베조스의 경영철학이 그리 거창하지도 않은데 신선하게 다가왔다.

10년뒤에도 싸고 편리하고 빠르게 대응하는 것은 불변의 진리이기에 이러한 장기적 시각의 실용주의는 타기업들도 타산지석으로 삼아야한다고 본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정강민님께서는 삶의 본질을 깨달아 최고의 경지에 도달하고싶다는 열망에 사로잡혀 읽고 쓰고 사유하고있다. 인문학 독서모임과 책쓰기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뜨거움을 넘어 폭발력으로, 구체화를 넘어 미세함으로, 목표를 넘어 원대함으로, 냉혹함을 넘어 따뜻함으로, 생각을 넘어 영감으로, 상품을 넘어 예술로, 솔직함을 넘어 직설적으로 등 총 7파트 383쪽에 걸쳐 천재경영자들의 핵심경영 노하우들을 단 한문장으로 명료하게 잘알려주시고있다.

지금 세계는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으로 근 3년 가까이 힘들어하고 있다. 생활양상도 비대면으로 바뀌었고, 기업문화도 많이 바뀌었다.

근데, 지금도 건재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들은 그들의 성향을 단 한문장으로 나타낼 수 있는 소신있는 경영철학이 있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그러한 경영철학이 담긴 캐치프레이즈라해도 무방할 혁신을 이끈 한 문장은 물론이고 기업의 혁신 스토리, 각 기업의 인사이트들도 함께 실어줘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다.

사업가가 아닌 예술가가 되어야 한다는 애플,
사이트는 무조건 사용하기 쉬워야한다는 유튜브 등의 경영철학이 담긴 한 문장들이 특히더 확와닿았다.

그래서, 나는 정강민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넥서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래서, 이책은 천재 경영자들의 핵심노하우를 단 한문장으로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맥도날드의 경영철학이 담긴 다음의 한 문장이...

"최고의 이익은 고객의 얼굴에 떠오르는 만족의 미소다. (203쪽)"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