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아 명심하거라, 잘 사는 데 필요한 건 따로 있다
신태순 지음 / RISE(떠오름)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빠가 특별하게 잘하는 것만 고집했다.
책쓰기 강의, 마케팅 강의, 홈페이지 제작, 영상 제작, 카드뉴스 제작, 비즈니스 모델 설계, 카피 라이팅, 자동화 퍼널 설계, 뉴스레터 설계 등등 무자본 창업성과를 만들기 위한 과정에서 아빠 혼자 커버할 수 있는 영역이 무척 많아졌다.(115~116쪽)"

나는 신태순님께서 저술하시고 <주식회사 떠오름>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들아 명심하거라, 잘사는데 필요한 건 따로 있다>를 읽다가 윗글에 신선한 느낌을 받았다.

와~ 아들 손잡고 매일 유치원 등교시키는 등 육아를 하면서도 10개 넘는 회사일을 할 수 있는 이유중 하나가 저자께서 제일 잘하는 일들에만 집중할 수 있어서라니 정말 신선하게 다가왔다.

자신이 특별하게 잘하는 일들에만 집중하면서도 육아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며 살아가는 저자의 모습이 늠름하고 듬직해서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드리고싶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신태순님께서는 가수, 댄서, 작가, 코치, 마케터, 사업가 등 다양한 도전을 해왔고 항상 아들 둘 키우는 재미로 살고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평생 남을 인생의 공부법, 시작하고 경험하고 발견해라, 계으르지만 잘 사는 아빠의 비밀, 돈 굴리는 방법은 따로 있다, 지금 당장의 손해는 사실 미래의 투자다, 결국 진심이 사람을 움직인다 등 총 6챕터 294쪽에 걸쳐 다양한 도전을 하면서 살아왔던 저자께서 아들에게 전하는 인생수업을 아낌없이 잘들려주시고있다.

아 나는 이책을 읽으면서 시종 저자가 무척 부러웠다.
자신이 특별하게 잘하는 분야에만 올인하여 자유로이 수익을 창출하고 그런 가운데 아들과 매일 어린이집, 유치원까지 걸어서 출근하다니...

또한, 평일 낮에 아들과 함께 오락실, 동물원, 키즈카페에 가서 같이 놀아주기도 한다니 정말 멋진 아빠라는 생각이 들었다.

근데, 무엇보다도 아들들과 시간을 많이 보내고싶어서 지금 같은 능력을 개발하셨다니...

즉, 자신을 사업에 맞추기보다 사업을 자신의 자유로운 라이프 스타일에 맞추고, 심지어 그런 라이프 스타일을 전파하면서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니 정말 대단하신 아빠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는 저자께서 무엇보다도 가족을 소중히 여기고 가정의 행복을 도모하시는 분이시기에 가능하다는 생각되었다.

나는 특히, 사람의 마음을 얻는 것은 전부를 얻는 것이다, 돈많이 버는 것과 행복은 별개다, 인맥은 쫓아다닌다고 만들어지지 않는다는 말씀들이 더욱 확와닿았다.

그래서, 나는 신태순님께서 저술하시고 <주식회사
떠오름>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래서, 이책은 살갑게 아들 둘을 키우고있는 아빠가 아들들에게 전하는 인생수업을 듣고싶으신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언젠가 생존을 고민해야하는 시대를 헤쳐가며 어떤 선택을 할지 고민하는 아들에게 들려주고싶은 저자의
다음의 말씀이...

"너의 그 모든 선택이 네가 그때 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이라는 사실만큼은 알고 있다. 그래서, 어떤 선택을 하든 응원할 것이다. (294쪽)"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