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경영, 훅하고 딜하라 - 배재훈 전 현대상선 대표의 글로벌 시장 정복 전략
배재훈 지음 / 포르체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C란 자사, 경쟁사, 고객을 말한다.
자사가 나아가고자하는 전략을 짤 때 이 3가지 요소에 대한 정확한 분석이 먼저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이다. 이는 주로 상품개발, 영업 마케팅 전략, 그리고 경쟁사와의 경쟁전략 등을 수립할 때 많이 활용된다.(29쪽)"

나는 배재훈님께서 저술하시고 <포르체>에서 출간하신 이책  <B2B 경영, 훅하고 딜하라>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3C는 전략수립을 위한 첫 단계인데 이 3가지 요소에 대한 명확한 분석이 정말 중요한 것이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배재훈님께서는 HMM(구 현대상선)의 대표이사 사장으로 일하며 한국 해운업계 재도약의 전환을 일으켰으며, 현재 한국 코치협회 수석부회장으로 재직중에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성공의 판을 만들어라, 혁신을 위해 훅하라, 성공을 향해 딜하라, 한계를 뛰어넘어라 등 총 4장 246쪽에 걸쳐 7조 3천억 흑자의 주역이신 배재훈 전 현대상선 대표님께서  B2B 영업노하우들을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7조 3천억원의 흑자...

이는 정말 대단한 실적이다.

근데, 배재훈님께서는 HMM(구 현대상선) 대표이사 사장으로 재직당시 이 엄청난 실적을 달성하였다.

그 사장임기가 2022년까지 계속되었고 사장에서 물러난지도 얼마 안되기에 최근의 업적이라 더욱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나는 또한, 차별화된 아이디어를 꺼내라, 경쟁력과 차별성을 갖춘 제품을 준비하라, 리더십도 시대변화를 따라야한다 등의 말씀들이 더욱 확와닿았다.

그래서 나는 배재훈님께서 저술하시고 <포르체>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어떤 기업이 한계를 뛰어넘어 세계를 장악할 것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저자께서 독자들에게 당부드렸던 다음의 말씀이...

"트렌드를 읽고 본질적으로 콘텐츠의 힘을 갖추어 스스로의 강점을 키워 가되, 끊임없이 피드백하며 자사에 걸맞는 프로세스를 구축해 나간다면 기회는 반드시 찾아올 것이다. 튼튼한 날개가 준비되었다면 이제 글로벌 시장으로 나아가 날개를 활짝 펼치길 바란다.(246쪽)"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