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본심 - 돈이 자존심인 시대, 당신의 자본을 극대화하라!
김수영(김부투) 지음 / 경이로움 / 2022년 10월
평점 :
"남들처럼 되기전에 남들과 다른 뾰족한 묘수를 찾고 실천하자. 흔한 종류의 비유지만, 세상에는 두 부류의 사람이 있다. 알면서도 속수무책으로 당하는 사람, 잘 아니까 궁리해서 묘수를 찾는 사람이다. 여러분은 어떤 사람으로 살 것인가? (105쪽)"
나는 김수영님께서 저술하시고 <사이다경제>에서 출간하신 이책 <자본심>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와~ 나는 저자께서 들려주시는 윗글에 정말 감탄했다.
세상에는 뾰족한 묘수를 찾아 실천하는 사람이 성공한다는걸 윗글 통해 다시금 깨닫게 되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김수영님께서는 건국대 부동산 학과를 졸업하였다. 20대 초반부터 실전 부동산 투자의 길에 뛰어들었고 16년간의 오랜 부동산 실전투자 경험을 바탕으로 균형잡힌 부동산 자산가로서의 인생길을 걸어오고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부자처럼 사고하고 실천하라, 부동산 투자를 알면 성공한다, 실전 부동산 소액투자가 정답이다 등 총 3파트 286쪽에 걸쳐 신속하게 부의 대역전을 이루는 성공의 비밀들에 대해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21세부터 투자를 시작해 경력 16년의 부동산 투자고수가 된 저자...
저자나이 불과 30대 중반의 나이에 서울 요지에 2채의 꼬마빌딩을 보유하면서 다양한 자산 포트폴리오를 구성해놓으셨다니 정말 저자께서는 대단하신 분이라 생각되었다.
그래서, 이책을 차근차근히 정독해 나갔는데 부동산학을 전공하셨던 분답게 시장의 흐름을 정확히 꿰뚫어 보시고 과감히 도전하시는 저자의 모습에 감탄을 거듭하였다.
나는 특히, 부모와 환경을 원망하지 마라, 부자가 되려면 체험이 중요하다, 넓은 강을 건너려면 징검다리 전략이 필요하다는 말씀들이 더욱 확와닿았다.
그래서 나는 김수영님께서 저술하시고 <사이다경제>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부자의 길로 들어서고싶으신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부자의 길을 가고싶어하는 부동산 투자에 도전하시는 분들께서 갖춰야할 것을 알려주신 다음의 말씀이...
"부동산 시장을 보는 눈부터 키워야 한다.
물고기를 얻으려 하지말고 낚시법을 배워야 한다는 이야기다. 그리고 투자의 고정관념을 버리고 시야를 전국으로 넓혀가면서 꾸준히 공부해야 성공하는 투자자로 남는다.(282쪽)"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